더샘, 기온 하락과 함께 보습 기능의 크림류 상승세...

자극이 적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스킨케어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또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보습 등 크림류의 제품 판매도 상승세다.

 

최근 서울대입구역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파주운정점, 천안점, 포천일동점, 영월점, 제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서울대입구역점은 “요즘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바디 제품을 많이 찾는다. 디 에센셜 갈락토미세스 퍼스트 에센스는 속당김에 좋아 인기가 있다. 클렌징워터와 클렌징티슈도 잘 나간다”, 경희대점은 “더마플랜 라인이 민감한 피부에 적합해 인기가 좋다. 겨울철이므로 스네일 라인도 많이 찾는다”, 파주운정점은 “민감한 피부에 더마플랜 라인이 자극없이 순하게 케어해줘서 인기가 높다”, 천안점은 “요즘은 더마플랜 라인이 가장 인기 있다”고 응답했다.

포천일동점은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가 민감하고 트러블 있는 피부에 부담스럽지 않게 마무리돼 인기가 있다. 골드 리프팅 라인은 피부탄력을 끌어올려줘 많이 찾는다”, 영월점은 “달팽이 라인이 보습효과도 있고 미백기능, 피부 탄력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요즘 많이 찾고 있다”, 제천점은 “더마플랜 라인이 민감성 피부에 좋아서 잘 나가는 것 같다”, 대전배재대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와 샘물 블러셔가 항상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고 말했다.

서산예천점은 “더마플랜 라인이 핫하다. 5가지 제품 모두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철저하게 해서 안전한 화장품으로 인기가 많다. 또 약산성이라서 자극이 적고 피부와 유사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인 것 같다. 여드름 피부용으로 나온 더마플랜 그린 라인도 반응이 괜찮다”, 나주점은 “찬바람이 불면서 크림 종류가 많이 나간다. 요즘은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 많은데 더마플랜 라인을 민감피부 진정효과로 구매하고 있다”, 부산광복점은 “스네일 라인이 재생효과와 보습력이 뛰어나고 피부탄력을 잡아줘서 많이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영광점은 “날씨도 쌀쌀하고 트러블도 많이 일어나는 계절이기 때문에 더마플랜 필링토너 패드가 많이 나간다. 스킨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첫 단계에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를 잡아주고 자극없이 각질케어를 해줘서 인기가 있다”, 전주고사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가 예전부터 꾸준히 잘 나가고 있다”, 경남통영점은 “지금 계절에는 기초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쓰리 엣지 글로우 베이스는 금가루가 들어있고 촉촉해서 추운 날씨에 화장이 뜨지 않게 해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