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3
default_setNet1_2

AI 뷰티 시대 활짝...10초안에 피부스캔·화장품 추천까지 척척

기사승인 2019.11.18  18:01:41

공유
default_news_ad1

- 룰루랩. 롯데 에비뉴엘에 AI(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오픈

AI(인공지능) 뷰티 시대가 개막됐다.

그동안 유럽이나 중국에서 인공지능을 통한 다양한 앱이 개발돼 가동되고 있다는 뉴스가 외신을 통해 보도됐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렇다할 뷰티 인공지능은 찾아 볼 수 없었다. 하지만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룰루랩(대표 최용준)의 첫 번째 국내 AI(인공지능) 뷰티 스토어가 롯데 에비뉴엘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국내에도 인공지능 뷰티시대가 열렸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소비자 혹은 브랜드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룰루랩이 롯데 에비뉴엘에 첫 번째 국내 AI(인공지능) 뷰티 스토어를 오픈했다.

룰루랩은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인 루미니(LUMINI)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 피부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루미니는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피부를 분석한 후 개개인에 맞는 화장품을 알려주는 솔루션이다.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ON and the Beauty)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앤더뷰티는 기존 드럭스토어나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형식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영 방식을 취하고 있다.

룰루랩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이자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 출신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피부 데이터를 취합해 빅데이터화 한 후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분석해준다. 인공지능 피부 비서 루미니를 개발해 뷰티 기업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용준 룰루랩 대표는 “룰루랩의 한국에서의 첫 번째 인공지능 뷰티 스토어 론칭을 롯데백화점과 하게 돼 기쁘다”며 “인공지능 피부비서 루미니를 통해 고객들은 무료로 피부를 측정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온앤더뷰티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룰루랩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뷰티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룰루랩은 10월 초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점인 샤라프 DG(Sharaf DG) 두바이 타임스퀘어점에 인공지능 K뷰티 스토어인 ‘유어 뷰티 스토어(Your Beauty Store)’를 론칭했다. 11월 초에는 CES 2020 혁신상을 받음으로써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6


기획특집

중국특집

default_side_ad1

뷰티이슈

default_side_ad2

주간 인기기사

1 2 3 4 5 6 7
set_C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