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부담 안고 있는 개똥쑥에센스, 앰플도 여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보랏빛 앰플 등 앰플 관련제품이 판매가 꾸준하다. 보라빛 앰플은 2011년에 에스티로더의 `갈색병`(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를 겨냥해 미샤가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이다. 2015년과 2017년에 각각 업그레이드됐다.

또 지난 3월에 출시한 개똥쑥 에센스가 42,000원이라는 가격 부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정도 가격이면 백화점에서 중저가 브랜드의 퍼스트에센스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드샵 브랜드치고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최근 홍제점, 송파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계산역점, 고양신원점, 대전노은점, 충북보은점, 계룡엄사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홍제점은 “보랏빛 앰플이나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10년 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기본적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송파점은 “요즘은 수분크림 등 기초라인이 잘 나간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앰플은 수분, 보습 효과가 있어서 많이 찾고 있다”, 계산역점은 “글로우 스킨밤이 메이크업 전에 바르는 프라이머인데 바르면 촉촉하고 광채가 나서 인기가 많다. 개똥쑥 라인은 진정효과가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고 답했다.

고양신원점은 “개똥쑥 라인은 보습과 홍조완화 효과가 있어서 많이 찾는다.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스킨에센스는 수분감 때문에 인기 있다”, 대전노은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주름개선과 미백기능이 있어 잘 나간다”, 충북보은점은 “색조 제품은 데어루즈 벨벳 립스틱이랑 글로우 텐션이 많이 나가고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의 판매가 구준하다”고 말했다.

계룡엄사점은 “립스틱은 데어루즈 라인을  기초는 보랏빛앰플이나 개똥쑥 라인을 많이 구매하고 있다. 개똥쑥 라인은 진정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연령대 상관없이 인기가 좋다”, 전북대점은 “개똥쑥 라인은 계속 찾는 제품이다. 보랏빛앰플,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은 농축된 제품이어서 영양과 보습효과가 좋다.”, 전남완도점은 “요즘에는 순한 제품을 찾는데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화학성분 없이 단일성분에 발효만 시킨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광주염주점은 “보랏빛앰플과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판매가 좋다. 글로우 라인은 촉촉하게 광채나는 피부를 만들어줘서 인기가 있다. 연령대가 있는 분들은 한방 라인을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 대구성서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보랏빛 앰플,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 비폴렌 앰풀러가 유해성분이 배제된 제품들이어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부산대신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성분도 착하고 진정, 보습 효과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줘서 잘 나간다”고 밝혔다.

울산언양점은 “보랏빛앰플과 비폴렌앰풀러가 항산화 효과랑 주름개선,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많이 찾는다.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수분크림도 많이 쓰고 시카 성분이 들어간 수분크림은 민감성 피부인 분들도 쓰기에 좋다”, 경산중앙점은 “속 건조 완화 기능도 있고 탄력도 잡아주는 보랏빛 앰플이 인기가 좋다”, 경남삼천포점은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민감한 분들한테도 괜찮고 보습도 잘되고 진정효과가 좋아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