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가치 등 담은 한정판매 에디션 속속 발표하면서 마무리...

헤라 등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2019년에 대해 아듀를 외치고 있다.

매출 부진 등 답답함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은 복잡한 심정 때문인지 아니면 국내외 정치상황과 외교, 경제, 사회적인 모든 부분에서의 탈출구를 찾지 못하면서 망각을 하고 싶은 심경인지는 모르겠다.

아직도 우리는 해결해야할 뭔가가 많이 남아있는 것 같고 특히 2019년이 저물고 있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몇 년째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롭다’는 아젠더를 가지고 의미를 되새기면서 살아가고 있다.

올해가 지나가려면 아직도 한 달하고도 10여일이 남아있다. 그런데도 헤라 등 다수의 화장품은 지난 1년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제품만을 따로 모으거나 소장가치를 줄 수 있는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한정판매라는 홀리데이컬렉션을 속속 발표하고 있다.

화장품은 수시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연말을 결산을 하는 이벤트는 ‘홀리데이이벤트’다. 홀리데이가 끝나면 내년도 사업계획 등을 수립하면서 민족의 최대 명절인 ‘구정이벤트’를 준비하기 때문에 사실상 올해 사업을 마감한다.

 

한편 현재까지 국내의 주요 브랜드의 홀리데이컬렉션은 다음과 같다.

헤라는 ‘롤 더 다이스(ROLL THE DICE)’를 한정 출시했다. 던져진 주사위처럼 예측할 수 없는 연말의 즐거움과 기대감을 뉴트로(새로운 복고) 감성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애니 앳킨스(Annie Atkins)가 참여했다.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을 새롭게 선보인다. ‘멀티팔레트’와 ‘루즈홀릭 벨벳’은 레드, 브라운 2종으로 원하는 메이크업 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멀티팔레트’는 매트, 쉬머,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의 6가지 컬러가 하나의 팔레트에 구성되어 있다.

이니스프리는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 ‘Jordy-Jordy van den Nieuwendijk’와 협업했다.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 한 스페셜 패키지이고 컬러풀하고 세련된 그래픽을 담은 패키지와 함께 방향, 기초, 색조 제품 등의 카테고리에서 총 11종이다.

방향은 ▲브라이트 뮤직노트 센티드 캔들은 스파이시 우디 머스크 계열의 향초이고 ▲퍼퓸드 디퓨저 2종(로맨틱 콘트라베이스, 소프트 트럼펫)은 우디 계열 향과 청량한 플로럴 계열 향의 디퓨저다.

기초는 ▲그린티 씨드 세럼 ▲그린티 씨드 크림과 ▲퍼퓸드 핸드크림 미니어처 세트이고 색조는 ▲무드 업 파티 팔레트 ▲스파클링 글리터 틴트 2종 ▲ 매직프레스 2종이다.

에뛰드하우스는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이다.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2종,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픽스 마스카라, 루돌프 커밍 투 타운 베러 립스-톡,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핸드 부케 핸드크림 2종 세트,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센티드 캔들,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섀도우 브러쉬 3종 세트 등이다.

에스쁘아는 ‘러브밤 컬렉션’이다. ‘글리터 밤 팔레트’와 소장가치 높은 리미티드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이는 에스쁘아 대표 틴트, 립 업 #텐션 업과 립 업 벨벳 #코첼라다.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DAILY HAPPINESS’ 4종을 출시했다.

여우, 북극곰, 사슴 등의 포근한 모습이 담긴 패키지가 특징인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바디, 헤어, 핸드크림 품목 위주로 구성된 기획세트 총 4종이다.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는 600ml 대용량과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150ml 튜브 타입 등 두가지 제품이다. ‘딥 모이스처 샴푸’ 600ml 대용량과 ‘딥 모이스처 샤워 크림’ 200ml다.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은 130ml 1개와 55ml 2개다.

LG생활건강의 숨은 ‘숨37° 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이다. 대표 쿠션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와 ‘에어라이징TF 대즐링 모이스트 폼 쿠션’, 그리고 ‘에어라이징TF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 3종과 ‘올 라이즈 업 인-블룸 핸드크림’이다.

더페이스샵은 ‘TWINKLE PARTY 홀리데이 에디션’이다. 반짝임이 극대화된 골드 컬러와 크리스마스 감성의 레드, 블루, 블랙 컬러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세트다.

‘데일리퍼퓸 핸드크림 트리오’와 ‘아보카도 바디케어 세트’, ‘아보카도 바디케어 세트’, ‘시크릿 블라썸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 ‘허브데이 365 마스터 블렌딩 클렌징 폼 스페셜 세트’, ‘예화담 천삼송이 자생 앰플 오일 스페셜 세트’ 등디다.

더샘은 ‘2019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어반 에코 하라케케 뿌리보습 크림 스페셜 세트, 메르비에 하이드라 크림 스페셜 세트, 퍼퓸드 핸드 스페셜 세트 1,2, 어반 브리즈 디퓨저 DIY 키트, 가든 플레져 카렌듈라 클렌징 티슈,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 뉴트럴 21호, 23호, 샘물 싱글 블러셔 ‘PP03 모브 블랭킷’, ‘PK08 트윙클 러브(하이라이터)’, ‘GD02 골드 샴페인(하이라이터)’ 등이다.

스킨푸드는 ‘2019 홀리데이 에디션’이다. 흑설탕 세트와 로얄 허니 세트, 아보카도 세트, 흑설탕X홀리베리 등이다.

네이처리퍼블릭 등 다양한 브랜드도 베스트셀링 품목을 중심으로 홀리데이에디션 디자인을 더해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