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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 화장품 질서 파괴 가속..식약처, LED마스크 경고에도 '문전성시'

기사승인 2019.11.15  09: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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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림스킨 출시 1년간 시장 탐색 끝내고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 결합 시도...

라네즈가 화장품의 고유한 질서에 대한 파괴가 지속되고 있다.

라네즈는 지난 2018년 10월1일에 국내 처음으로 크림과 스킨을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한 '크림스킨'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을 개발해 영역파괴를 시도했다. 최근 또다시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클렌징 제품인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를 내놓았다.

따라서 라네즈는 지난 1년 동안 시장에서 새로운 유형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관찰해왔다. 출시 3일만에 2만개가 판매되면서 돌풍을 일으켰다. 이번에 두 번째 제품을 출시한 것은 해당 시장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고 새로운 판도변화가 충분하다는 계산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돼 앞으로 많은 변화가 뒤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또 최근에 제약사들이 유산균기술을 활용한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에 대한 개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토니모리가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모유 유래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한 ‘아토바이오틱스’로 시장에 가세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식약처는 LG전자프라엘더마LED마스크 등 총 48개 LED마스크가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았을 뿐더러 효능·효과가 검증되지 않았다고 발표해 충격을 주었다. 하지만 리즈너블 LED 마스크X는 근적외선 각 255개, 레드파장 255개, 블루파장 255개 등 총 765개의 LED를 탑재해 최상위 스펙을 갖추고 있다고 밝혀 LED 마스크시장은 계속 발전하고 있다.

한편 국내 주요 브랜드는 최근 다음과 같은 신제품을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라네즈,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 (200ml / 32,000원)

라네즈가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를 출시했다. 크림 스킨 밀크 오일 클렌저는 클렌징 오일과 스킨케어 성분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클렌징 제품이다. 잔여감이 남을 수 있는 오일 함량을 줄인 대신 스킨케어 성분인 크림 스킨을 그대로 담아낸 밀크 오일이 세안 후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해준다. 특히, 기존 클렌징 오일의 경우 마른 손으로 얼굴에 도포하고 물을 묻혀 메이크업을 녹이는 유화 과정이 필요한 것과 달리 별도의 유화 과정 없이 젖은 손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간편하게 메이크업과 각질, 피지를 녹여낸다. pH 5.5의 약산성 포뮬러가 피부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안(眼)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점막과 눈가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링클컷 세럼’ (30ml / 95,000원)

LG생활건강의 오휘가 ‘에이지 리커버리 링클컷 세럼’을 출시했다. 에이지 리커버리 링클컷 세럼은 단기간 사용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적인 주름 케어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주름에 특화된 입체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주름골에 정확하게 핏되어 얼굴의 모든 주름에 바를 수 있어, 전반적으로 손쉽고 효과적인 링클 케어가 가능하다. 아기 피부에 많은 성분인 베이비 콜라겐과 피부 탄력을 도와주는 아지렐린,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이 조합되어 깊은 주름까지 관리해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특유의 제형이 주름을 효과적으로 메워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다음 제품의 밀림 현상 없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시카 풀 패키지 기획세트 2종’ (시카 펩타이드 앰플 풀 패키지 32,000원,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풀 패키지 32,000원)

LG생활건강의 닥터벨머가 ‘시카 펩타이트 앰플 풀 패키지’와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풀 패키지’를 출시했다. ‘시카 펩타이트 앰플 풀 패키지’는 피부 활력 증가 및 탄력 케어를 돕는 시카 펩타이트 앰플 본품과 클렌징부터 메이크업까지 모두 가능한 디럭스 샘플 5종으로 구성됐다. 디럭스 샘플은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폼’, ‘어드밴스드 시카 토너, 에멀전’, ‘어드밴스드 시카 BBB’, ‘앰플 마스크 1매’가 포함된다.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풀 패키지’는 손상된 피부 개선을 돕는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본품과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디럭스 샘플 5종으로 구성됐다. 디럭스 샘플은 ‘어드밴스드 시카 아이크림’,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핸드 크림’과 ‘어드밴스드 시카 토너, 에멀전’, ‘앰플 마스크 1매’를 포함한다.

◇LG생활건강 예화담, ‘에센스 립 밤’ (3.3g / 22,000원)

LG생활건강의 예화담이 ‘에센스 립 밤’ 2종을 출시했다. 에센스 립 밤은 이름 그대로 립 밤처럼 풍부한 보습력과 화사한 컬러감을 갖췄다. 체온에서 쉽게 녹는 보습젤리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바르는 순간 입술에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에센스 성분이 입술에 빛나는 윤기를 선사한다. 컬러는 코랄핑크, 레드 총 2가지로 출시되며, 기존의 립 밤 제품보다 한 층 더 깊어진 발색력으로 더욱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한다. 수분을 만나면 색이 진하게 발색되는 색소가 함유되어 개개인의 입술 수분 상태에 따라 컬러가 발현된다.

◇토니모리, ‘아토바이오틱스’ 라인 (아토바이오틱스 베리어 바디 워시 470ml / 23,000원, 아토바이오틱스 마더스베리어 올인원 크림 200ml / 21,000원, 아토바이오틱스 베리어 바디 로션 470ml / 23,000원, 아토바이오틱스 마일드 페미닌 젤 워시 150ml / 15,000원, 아토바이오틱스 마더스베리어 마스크 25g / 2,000원)

토니모리가 ‘아토바이오틱스’ 라인을 출시했다. 아토바이오틱스 라인은 연약한 피부 장벽을 케어해 깊은 보습을 채워주는 저자극 고보습 바디 스킨케어 제품이다. 토니모리가 독자 개발한 ‘아토바이오틱스’는 피부 장벽 케어 및 유·수분 밸런스와 진정케어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모유 유래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했다. ‘아토바이오틱스 베리어 바디 워시’는 건강한 피부 상태인 약산성 지수에 맞춘 순한 제품으로 20가지 주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피부 자극 없는 조밀하고 찰진 크림 거품으로 마일드하게 세정할 수 있다. ‘아토바이오틱스 마더스베리어 올인원 크림’은 모유 유래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해 아이부터 엄마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생크림 제형의 텍스처가 깊은 보습막을 부여하여 피부를 보호해주며, 20가지 주의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이외에도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고보습 바디 로션인 ‘아토바이오틱스 베리어 바디 로션’, Y존 케어 특허 유산균 발효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약산성 여성청결제 ‘아토바이오틱스 마일드 페미닌 젤 워시’, 100% 천연 유래 대나무 섬유로 만든 저자극 시트 ‘아토바이오틱스 마더스베리어 마스크’ 역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패밀리케어 제품이다.

◇네이처리퍼블릭,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 기획세트’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 150ml+히아 인텐스 로즈 워터리 톤업 크림 31ml / 35,000원)

네이처리퍼블릭이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핵심 성분은 영국의 장미 추출물 98%와 8가지 히알루론산에 아미노산 유도체 성분인 엑토인을 블렌딩한 독자적 원료 로즈루론산 EX 콤플렉스다. 해당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해주며 자연 유래 BHA 성분과 AHA, PHA 등이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꾸어준다. 또한 투명한 워터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 돼 다음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주며 풍부한 보습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함께 구성된 워터리 톤업 크림은 장미추출물 65%와 8가지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로즈루론산 콤플렉스를 적용하여 수분크림처럼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돼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혀준다. 연한 핑크빛 크림 제형으로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프리엔제, ‘미드나잇 톤업 앰플’ (1.5ml*30ea / 40,000원)

코리아나화장품의 프리엔제가 ‘미드나잇 톤업 앰플’을 출시했다. 미드나잇 톤업 앰플은 멜라토닌 성분이 밤사이 피부를 케어해 마치 숙면을 취한 듯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나이트 전용 앰플이다. 스텔라이트와 샤이닝 톤업 성분 함유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피부 고민을 케어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해 주며,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에 시너지를 더해준다. 1회 사용량이 1개의 캡슐에 담겨있어 실용적이며, 30개의 캡슐로 구성해 한 달간의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애경산업 AGE 20’s, ‘울쎄락토핏 마스크’ (4ea*10 / 119,000원)

애경산업의 AGE 20’s가 ‘울쎄락토핏 마스크’를 출시했다. 울쎄락토핏 마스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리프팅 특화 유산균 발효물 '울쎄락토’ 성분이 함유된 리프팅 특화 마스크팩이다. 울쎄락토는 탄력, 리프팅 등 피부 특허 성분 5가지와 특허 받은 식물유래 유산균을 더해 발효한 성분으로 피부 속 콜라겐을 촉진시켜 턱선, 볼살, 팔자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에코서트 인증 성분인 ‘아우라펌’을 함유해 맑고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기미 및 색소 침착 완화와 눈가 피부 톤에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아미노산과 지방산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및 탄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압박붕대보다 탄성력이 강한 특수 탄성 원단 시트를 사용해 처진 부위를 힘 있게 끌어 올려주며 턱 라인을 2중으로 잡아준다.

   
 

◇아로마티카,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디콕션 토너’ 리뉴얼 (300ml / 20,000원)

아로마티카가 로즈마리 리프레쉬 토너를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디콕션 토너’로 리뉴얼 출시했다.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디콕션 토너는 끈적임 없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워터 타입 토너다. 천연 로즈마리 오일과 영양 성분 손실이 적은 디콕션 추출법으로 직접 우려낸 로즈마리잎 추출물을 정제수 대신 적용해 로즈마리의 영양 성분을 보다 풍부하게 담아냈다. 민감한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리 추출물과 촉촉한 보습감 유지를 돕는 유기농 알로에 베라 잎 추출물이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촉촉하고 상쾌한 수분 진정 케어를 제공한다. 스킨 케어 첫 단계에서 닦아내는 토너로 활용해 피부결을 정리하거나, 화장솜에 적셔 지친 피부를 위한 진정 토너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토너가 담긴 유리 용기는 파유리를 60% 섞어 만들었으며 제품 캡 또한 재활용이 용이한 PP 소재로 만들어 사용 완료 후 다시 100% 재활용이 가능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다.

◇비브라스,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 (200ml / 49,000원, 미스트타입 50ml / 29,000원)

비브라스가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핵심 원료인 홍차 발효 원액과 홍차수가 80%이상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생기를 되찾아 주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의 흡수를 원활히 도와 건강하고 힘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브라스만의 3중 발효 블랙티라피 공법을 통해 유효성분만을 정제하여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홍차의 명산지 스리랑카 우바 홍차를 주성분으로 담은 고품질 프리미엄 스킨케어로 선보인다.

◇쏘내추럴 ‘포 맨 원 샷 시카 부스터’ (150ml / 24,000원)

쏘내추럴이 ‘포 맨 원 샷 시카 부스터’를 출시했다. 포 맨 원샷 시카 부스터는 피부 진정은 물론 피지 케어, 각질 정돈, 미백 주름 개선, 유수분 밸런스, 수분 충전, 피부결 케어를 한 번에 도와주는 8 in 1 스킨 부스터이다. 병풀추출물 성분이 20% 함유되어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도우며 가볍고 묽은 워터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지·복합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른 스킨케어 없이 한 단계로 피부 관리가 가능한 토탈 컨디셔닝 부스터로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어 산뜻하고 상쾌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아가방앤컴퍼니, ‘퓨토시크릿’ 라인 리뉴얼 (샴푸앤바스 300ml / 29,800원, 로션 200ml / 31,800원, 크림 100ml / 25,800원, 수딩젤 100ml / 22,800원)

아가방앤컴퍼니가 ‘퓨토시크릿’ 라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퓨토시크릿 라인은 전 제품에 자연 유래 성분으로 특허 받은 진정 허브수가 함유됐다. 진정 허브수는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해 퓨토만의 10년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성분으로 어성초, 금전초, 차전초, 느릅나무, 상엽 추출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복합추출물이다. 함께 함유된 장벽강화 보습 보호막 BSBC(Baby Skin Barrier Complex)는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피부 속까지 좋은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성인과 비교해 피부층이 얇고 수분 증발량이 많은 아기 피부에 최적화된 보습 포뮬러다.

◇탬버린즈,‘ 타이거리프 100세럼 2.0’ (15ml / 31,000원, 50ml / 87,000원)

탬버린즈가 ‘타이거리프 100세럼 2.0’을 출시했다. 타이거리프 100세럼 2.0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세포의 재생을 활발하게 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유해균의 침입을 막아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천연 병풀 성분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고농축 병풀 성분이 건조하고 생기 없는 피부에 탄탄한 영양감을 채워준다. 이 외에도, 탬버린즈만의 특허기술인 다중상용매추출법으로 병풀의 성분을 빠짐없이 추출해 병풀이 지닌 다양한 효과를 피부로 경험할 수 있다.

◇꼬달리, ‘2019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 (비노퍼펙트 1,2,3 스텝 세트 79,000원, 뷰티엘릭시르 세트 59,000원, 비노수르스 S.O.S세럼 세트 50,000원, 비노수르스 소르베 세트 40,000원, 프리미에 크뤼 더 아이크림 세트 91,000원, 레스베라트롤 소프트 크림 세트 70,000원, 핸드 트리오 세트 27,000원, 핸드&립 듀오 세트 15,000원)

꼬달리가 ‘2019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 ‘비노퍼펙트 1,2,3 스텝 세트’는 ‘비노퍼펙트 래디언스 세럼’을 메인으로 하여 3단계 브라이트닝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래디언스 세럼 전후에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에센스 스킨과 나이트 크림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안색을 환하게 밝혀주는 것은 물론이고, 수분과 영양을 피부 가득 채워주어 건조한 겨울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멀티 미스트, ‘뷰티 엘릭시르’를 메인으로 한 ‘뷰티 엘릭시르 세트’는 부드러운 페이셜 클렌저, ‘인스턴트 포밍 클렌저’와 각종 공해로부터 시달린 피부를 달래주는 ‘인스턴트 마스크’로 구성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플러, ‘퍼스널 핸드케어 기프트 세트’ (핸드워시 30ml*2, 핸드크림 30ml*2 / 42,000원)

원플러가 ‘퍼스널 핸드케어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퍼스널 핸드케어 기프트 세트는 미니 사이즈로 새롭게 출시된 크리스마스 한정 패키지다. 기존의 핸드 제품을 30ml 미니 사이즈로 제작해 ‘퍼스널 핸드 워시 투데이1’ 제품과 ‘퍼스널 핸드 크림 투데이2’ 제품이 인덱스가 각인된 패키지에 각 2개씩 담겨있다. 기존의 75ml 용량보다 가볍고 많은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휴대하기 더욱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로지컬리스킨, ‘브라이튜닝 펩타이드 앰플’ (30ml / 42,000원)

로지컬리스킨이 ‘브라이튜닝 펩타이드 앰플’을 출시했다. 브라이튜닝 펩타이드 앰플은 단순히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이 아닌, 불균형한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초점을 뒀다. 특히,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하는 원인들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잡티 및 염증, 마찰로 인한 착색, 다크서클까지 복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불필요한 유분을 최소화해 모공을 막지 않아 모든 타입의 피부에 적합하다. 미백에 탁월한 멜라트레핀 성분 외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원료 개발사인 인코스팜과 공동 개발한 피부 밸런스 조절 성분 이퀄라이덤과 항노화 기능을 지닌 자가포식 원료 아쿠타이드, 체액 순환 개선 원료로 다크서클을 개선해주는 디펩타이드2 등이 다량 함유됐다.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하우스,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빨간코 루돌프 1g*6 / 18,000원, 썰매 끄는 루돌프 1g*6 / 18,000원, 래쉬 펌 컬 픽스 마스카라 8g / 12,000원, 베러 립스톡 3.5g / 11,000원, 핸드부케 핸드크림 2종 세트 50ml*2ea / 12,000원, 센티드 캔들 120g / 20,000원, 섀도우 브러쉬 3종 세트 브러쉬3ea+파우치1ea / 15,000원)

에뛰드하우스가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루돌프 커밍 투 타운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루돌프가 주인공인 홀리데이 컬렉션이다.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2종은 소장가치가 높은 패키지 디자인과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 조합이 특징이다. 강력한 컬링으로 속눈썹을 고정시켜주는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픽스 마스카라’는 블랙 컬러 제품과 핑크 펄이 가미된 레드브라운 한정 컬러 제품으로 2종이 출시되었으며 겨울 시즌 컬러로 이루어진 ‘루돌프 커밍 투 타운 베러 립스-톡’ 5종도 함께 출시됐다. 또한 고보습 핸드크림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핸드부케’ 2종 세트와 소프트 플로럴 우디 향의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센티드 캔들’, 한층 더 반짝이고 그윽한 사슴 눈망울을 만들어줄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섀도우 브러쉬’ 3종 세트까지 구성을 더해 다양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메이크힐 아이크라운, ‘2X 아이 아이라이너’ (멀티플라이 아이듀얼 0.7g+0.2g / 15,000원, 하이앤드 아이라이너 0.7g / 12,000원)

메이크힐의 아이크라운이 ‘2X 아이 아이라이너’ 2종을 출시했다. ‘멀티플라이 아이듀얼’은 젤 펜슬 타입의 라이너와 리퀴드 타입의 라이너가 합쳐진 듀얼 라이너로 제품 하나로 한 번에 깊고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신개념 제품이다. 리퀴드 라이너를 활용해 날렵하고 정교한 아이라인을, 젤 펜슬 라이너로 삼각 존에 음영을 넣거나 외곽까지 스머징해 스모키 아이메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하이앤드 아이라이너’는 미세모 브러쉬 타입의 라이너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섬세한 눈꼬리 표현과 점막 부분까지 꼼꼼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고 장시간 선명한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메이크힐, 색조 브랜드 ‘티썸’ (스킨데이션 40g / 13,000원, 씨씨컨실러 9.5g / 11,000원, 립블러틴트 4.5g / 98,000원, 립블링글로스 4.5g / 98,000원, 아이블러쉬팔레트 12.3g / 18,000원, 줌인아웃컨투어 10g / 16,000원)

엘앤피코스메틱의 메이크힐이 Z세대를 위한 신규 색조 브랜드인 '티썸'을 런칭하며, 베이스 제품과 팔레트, 립 등 6종을 출시했다. 티썸은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매일 매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데일리 컬러 로션 ‘티썸 스킨데이션’, 코렉팅과 컨투어, 커버가 모두 가능한 ‘티썸 씨씨컨실러’, 가볍게 밀착하고 촉촉하게 스며 들어 바르는 순간 '립감 만족'을 선사하는 ‘티썸 립블러틴트’, 탱글하고 볼륨감 있게 포동포동한 립을 연출해주는 ‘티썸 립블링글로스’, 눈가와 볼을 한 번에 물들이는 데일리 컬러 브러쉬 ‘티썸 아이블러쉬팔레트’,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한 ‘티썸 줌인아웃컨투어’ 등 총 6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디어달리아,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로맨틱 브리즈 컬렉션’ (4g / 27,000원)

디어달리아가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로맨틱 브리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 로맨틱 브리즈 컬렉션은 낭만적인 무드의 ‘뮤티드 로맨틱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얼시 쉐이드의 ‘시크릿 랑데뷰’, 무화과 쉐이드의 ‘포비든 피그, 메이플 브릭 쉐이드의 ‘어텀 스캔들’까지 총 3가지의 컬러로 구성됐다. 특히, 감각적인 뮤트 컬러로 구성된 톤온톤 데일리 멀티 팔레트의 그윽한 컬러가 얼굴 곡선을 따라 자연스러운 음영감과 깊이감을 주어 누구나 쉽게 입체감 있는 로맨틱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듀얼 팔레트는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하며 가루 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을 유지한다. 가볍게 휴대 가능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 용기의 거울을 중심으로 립과 치크, 아이까지 활용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하나의 제품만으로 다양한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정샘물,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14g*2 / 42,000원,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더블 스파클 2.5g+페이스트 2g / 35,000원, 하이 틴티드 립 라커 8.3ml / 23,000원)

정샘물이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과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더블’, ‘하이 틴티드 립 라커’의 3종으로 구성됐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를 ‘아티스트가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컬러’로 정의하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크리에이티브와 열정, 시그니처를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컬러를 담은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해마다 선보여왔다. 2019년 테마는 ‘Red Fine’으로 레드 컬러를 ‘새롭게 정의한다’는 뜻과 ‘좋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남들과 똑같은 내가 아닌 나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찾아 드러내는 것이 진정한 뷰티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담았다.

◇이지듀, ‘메이크업 라인 2종‘ (메이크업 유스 리커버리 비비 쿠션 15ml / 35,000원, 메이크업 틴트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 3.7g / 18,000원)

이지듀가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라인의 '메이크업 유스 리커버리 비비 쿠션’은 가볍게 도포되는 제형으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고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벨벳한 마무리감으로 모공까지 커버해 보송하고 촉촉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에 적용된 ‘플렉서블 피팅 시스템은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어 뛰어난 밀착성과 함께 커버 지속력을 상승하도록 도와준다. 천연보습인자의 핵심 성분인 ‘세린’을 함유해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헥사디메스린클로라이드 성분이 피부 방어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메이크업 틴트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은 유스 프로틴 DW-EGF 뿐만 아니라 입술 피부 진정을 위해 해바라가씨 오일, 쉐어 버터, 호호바 오일, 올리브 스쿠알란 등의 진정·보습 성분을 함유했다.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하는 틴트 립 밤은 핑크와 코랄 컬러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멘톨 성분이 함유돼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모이스트 립 밤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되어 원하는 기능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드레스킨, 2in1 멀티템 '새틴 섀도우 앤 픽서' 리뉴얼 (7.5g+2.5g / 15,000원)

드레스킨이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틴 섀도우 앤 픽서는 데일리한 컬러의 리퀴드 타입의 펄 섀도우에 아이 픽서가 내장되어 있는 2in1 멀티 섀도우다. 기존 제품보다도 촉촉하게 개선된 제형 덕분에 더 얇고 부드럽게 눈가에 밀착되며, 발색과 펄감 또한 더욱 선명하고 화려해졌다. 뚜껑에 내장되어 있는 아이 픽서는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고 보송한 눈가를 만들어 지속력을 더욱 높여준다. 은은한 발색과 쉬머한 펄감으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샴페인 컬러 ‘플리즈 샴페인’, 투명하게 발색되는 인디 핑크 컬러로 화사함을 더하는 ‘헬로우 로즈골드’, 카페라떼를 연상시키는 소프트 브라운 컬러인 ‘굿나잇 코퍼’, 화려한 펄감과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베이지 컬러 ‘와이낫 베이지’, 그리고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브라운 컬러인 ‘그레잇 브라운’까지 한국인의 피부에 가장 잘 어울리는 다섯 가지 컬러로 구성했다.

◇DPC, ‘러브 올 매트 립스틱‘ (3.8g / 17,000원)

DPC가 ‘러브 올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 러브 올 매트 립스틱은 선명하게 발색되고,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점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호호바 오일 함유로 겉은 보송보송하지만 입술 속은 촉촉하게 유지되며, 생기 있어 보이는 컬러로 볼드한 풀립과 그라데이션 연출에 효과적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뉴이스트 렌 모델 발탁을 기념하여 ‘러브 올 X 러브 렌 스페셜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 구성에는 러브 올 매트 립스틱 5종과 뷰티 화보 포토카드 5매, 비하인드컷이 담긴 포토카드 1매, 럭키 렌 스크래치 카드 1매로 구성된 ‘렌 박스’와 러브 올 매트 립스틱 5종과 뉴이스트 렌의 셀카로 구성된 포토카드 5매, 비하인드컷이 담긴 포토카드 1매, 럭키 렌 스크래치 카드 1매로 구성된 ‘민기 박스’ 총 2종이다.

◇나스, ‘2019 스튜디오 54 홀리데이 컬렉션’ (어데이셔스 립스틱 4.2g / 41,000원, 올 액세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세트 5.5ml*3 / 68,000원, 허슬 치크 팔레트 3.5g*3 / 59,000원, 스타 씬 치크 팔레트 3.5g*3 / 59,000원, 하이프드 아이섀도우 팔레트 1.2g*2 / 79,000원, 네버 이너프 립스틱 코프레 1.6g*4 / 54,000원, 패스트 컬퓨 아이 듀오 마스카라 2.5g, 아이라이너 0.7g / 32,000원, 소프트코어 블러쉬 앤 밤 세트 애프터글로루 립밤 1.1g, 블러쉬 3.5g / 34,000원)

나스가 ‘2019 스튜디오 54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스튜디오 54 홀리데이 컬렉션은 톡톡 튀는 컬러와 다양한 포뮬러의 조합으로 선보인다. 스튜디오 54 음각 로고의 립스틱 불렛이 인상적인 ‘어데이셔스 립스틱’ 4종을 비롯해 수많은 별 장식 포인트의 치크 팔레트 2종, 뛰어난 발색을 자랑하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세련된 메이크업부터 펑키한 디스코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연말에 어울리는 4가지 립스틱 쉐이드를 골드 디테일 미니 케이스에 담아낸 ‘네버 이너프 립스틱 코프레’와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선명하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 듀오’로 구성됐다.

[바디 부문]

◇LG생활건강, 비욘드x데일리라이크 ‘DAILY HAPPINESS’ 홀리데이 에디션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기획 600ml+150ml / 46,000원, 딥 모이스처 샴푸 기획 600ml+200ml / 32,000원,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기획 , 클래식 핸드크림 3종 기획 30ml*3 / 13,500원)

LG생활건강의 비욘드가 데일리라이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DAILY HAPPINESS’ 4종을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 기획’은 히비스커스 꽃추출물을 담은 포뮬러가 깊은 보습과 탄력을 전하는 ‘토탈 리커버리 바디 모이스처라이저’를 600ml 대용량과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150ml 튜브 타입 제품 두 가지로 구성했다. ‘딥 모이스처 샴푸 기획’은 파우더리한 머스크향이 특징인 ‘딥 모이스처 샴푸’ 600ml 대용량과 ‘딥 모이스처 샤워 크림’ 200ml가 함께 구성됐고,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기획’은 모발 손상 케어를 돕는 ‘아르간 테라피 시그니처 오일’ 130ml 1개와 55ml 2개가 포함됐다. 비욘드를 대표하는 세 가지 향을 담은 ‘클래식 핸드크림 3종 기획’도 같이 출시되어 머리부터 손끝, 발끝까지 비욘드만의 향과 포근함을 선사한다.

◇헉슬리, ‘모로코 퍼퓸 핸드크림’, ‘핸드크림 컬렉션 센티드 신’ (모로코 퍼퓸 핸드크림 30ml / 36,000원, 핸드크림 컬렉션 센티드 신 30ml*3 / 45,000원)

헉슬리가 ‘모로코 퍼퓸 핸드크림’ 3종과 홀리데이 에디션 ‘핸드크림 컬렉션 센티드 신’을 출시했다. 모로코 퍼퓸 핸드크림 3종은 싱그러운 모로코 정원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연상케 하는 헉슬리 시그니처 향 ‘핸드크림 모로칸 가드너’, 모로코 베르베르인의 삶의 방식과 내면의 자유로움을 담은 이국적인 향 ‘베르베르 포트레이트’, 마지막으로 탠저린 나무가 심어진 블루 메디나 도시 콘셉트의 청량하고 싱그러운 향 ‘블루 메디나 탠저린’으로 구성된다. ‘핸드크림 컬렉션 센티드 신’은 2019 홀리데이 시즌에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소장가치가 높다. 이번 연말 컬렉션은 ‘향기의 시각화’라는 콘셉트임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시각적 힌트 없이 미니멀한 패키지로 제작되었는데, 이는 향기 입자가 부유하는 듯한 워터볼의 움직임과 핸드크림의 향기만으로 모로코의 강렬한 색감, 다채로운 향기, 드라마틱한 각각의 장면들을 본인의 머릿속에서 자유롭게 떠올릴 수 있도록 섬세하게 기획됐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크림 윈터블룸 에디션’ (56g / 7,500원)

뉴트로지나에서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크림 윈터블룸 에디션’을 출시했다.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크림 윈터블룸 에디션은 춥고 건조한 환경에서도 아름답게 피어나는 겨울꽃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에 노르웨이젼 포뮬러만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포인트가 더해져 더욱 깔끔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되었다.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크림은 순도 99% 고농축 글리세린이 피부를 보습 밴드로 감싼 것처럼 즉각적인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특히 고농축 포뮬러로 소량만 사용해도 부드러움이 오래도록 지속되며,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을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헤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려,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 (120g / 28,000원)

아모레퍼시픽의 려가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을 출시했다.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은 모던 딥 브라운과 시크릿 초콜렛 브라운, 웜 마호가니 브라운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브라운 계열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새치 커버는 물론 차분하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준다. 특히 특수 용기를 활용해 제1제(염모제)와 2제(산화제)를 섞을 필요 없이 한번에 쭉 짜서 꼼꼼하게 도포하고, 25~30분 뒤 샴푸할 수 있어 간편하다.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남은 크림은 재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인삼과 시어버터, 민들레뿌리줄기추출물 등 6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두피, 모근, 모발을 보호하며 암모니아, 실리콘 등 유해 성분 6가지는 첨가하지 않아 자극적인 냄새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퍼퓸 부문]

◇쇼파드 퍼퓸, ‘가든 오브 킹 컬렉션’ (누이 데 로아 100ml / 395,000원, 아가르 로얄 100ml / 395,000원, 에글르 임페리알 100ml / 395,000원)

쇼파드퍼퓸이 ‘가든 오브 킹’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든 오브 킹 컬렉션은 프래그런스 전체에 오드 아사피 원료를 사용한 남성 프레스티지 컬렉션이다. ‘오드아사피’는 세계에서 가장 순수한 최고급 오드 향료로 금보다도 값 비싼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 컬렉션을 조향한 퍼퓨머 알베르토 모리야스는 오드 아사피와 인도, 중국, 중동, 남아메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윤리적으로 확보한 최상의 천연 원료를 배합했다. 화려한 아랍의 밤을 연상시키는 불가리안 로즈 향의 ‘누이 데 로아’, 인도 마하라자의 눈부신 자태를 담은 화이트 오드향의 ‘아가르 로얄’, 다크 인센스로 신비로운 극동아시아만의분위기를 표현한 ‘에글르 임페리알’, 마지막으로 라틴 아메리카의풍요로움을 담아낸 스파이시한 노트의 ‘오르 드 칼람바크’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있다.

◇불가리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레젬메 코랄리아’ (100ml / 466,000원)

불가리 퍼퓸이 ‘레젬메 코랄리아’를 한정 출시했다. 레젬메 컬렉션은 마르코 폴로의 전설적인 동양 여행기에 등장하는 레드 코럴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았다. 마스터 퍼퓨머 소피 라베는 정교하게 조각된 레드 코럴처럼 완벽한 레젬메 코랄리아의 향을 탄생시키기 위해 고귀한 항기 원료들을 선별했다. 핑크 페퍼와 만다린 에센스의 상쾌한 무드를 시작으로 오스만투스의 프루티, 레더노트는 오리스가 내뿜는 웅장한 플로랄 노트와 레이어드 되며 어우러진다. 우아한 향을 한층 고조시키는앰버그리스 어코드가 특별한 드라이다운 노트로 마무리되며 중독성 있는 여운을 남긴다. 전설적인 불가리의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은 제이드, 코럴 컬러의 조합과 핑크 골드, 코럴로 장식된 캡도 기존 레젬메 컬렉션과는 다른 파격적인 시도이다. 레젬메 코랄리아의 유니크한 플라콩은 고대 로마에서 귀중한 것을 옮길 때 쓰던 암포라를 상징하고 있다.

[디바이스 부문]

◇엘솔컴퍼니, ‘리즈너블 LED 마스크 X’ (650,000원)

엘솔컴퍼니가 ‘리즈너블 LED 마스크 X’를 출시했다. 리즈너블 LED 마스크X는 근적외선 각 255개, 레드파장 255개, 블루파장 255개 등 총 765개의 LED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국내 판매 중인 프리미엄 LED 마스크 중 최상위 스펙 수준에 해당한다. 리즈너블 LED 마스크 X는 총 4가지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근적외선 모드는 피부탄력에, 레드 모드는 톤업과 미백에, 블루모드는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며 복합모드는 피부탄력, 미백, 진정에 동시에 도움을 주고, 각 모드는 음성으로 안내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눈 부심을 방지해주는 ‘아이쉴드’는 탈부착이 가능해 화장품 등이 묻어도 씻고 말린 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편안한 호흡을 위해 코 앞부분은 오픈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마스트의 하단부를 넓혀 별도 기기 추가구매 없이도 목까지 동시케어가 가능케 했다. 마스크의 배터리는 컨트롤러에 탑재하여 사용자가 직접 느끼는 본체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사용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이정민 기자 leejm@theb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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