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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끝]이니스프리, 티몰 피니시 파우더 전략 변화? '팩트 투입'

기사승인 2019.11.14  10:2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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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9월 대비 판매량 저조...루나 프로포트 피니셔 400여개

이니스프리가 중국 피니시 파우더 시장에서 선두를 견고하게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10월에 전략 변화가 감지됐다. 기존의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외에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팩트가 10위권에 진입했기 때문이다.

단순한 품목의 보강인지 아니면 파우더에서 팩트로 시장을 교체하기 위한 탐색인지는 아직은 판단하기 힘들다. 현재 10위권 안의 제품 가운데 팩트가 6개이고 파우더가 4개로 비슷한 상황이다.

   
10월 티몰 국내 피니시파우더 판매량

지난 10월 말 현재 티몰의 피니시 파우더카테고리의 국내 브랜드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반적으로 지난 9월에 비해 판매량이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루나 프로포트 피니셔는 400여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다. 지난 4월 61,754개, 5월 112,194개, 6월 125,317개, 7월 60,202개, 8월 90,000개, 9월 89,360개, 10월 71,5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0위안(3개)이고 판매량은 15,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9위안(4개)이고 판매량은 6,500개 등이다.

유니클럽 새틴 루스 파우더는 4월 2,346개, 5월 20,000개, 6월 47,000개, 7월 36,058개, 8월 49,663개, 9월 40,000개, 10월 25,000개가 판매됐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새틴 루스 파우더 가격은 59위안, 풀 커버 포어 파우더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다.

유니클럽 풀 커버 포어 팩트는 7월 5,085개, 8월 6,702개, 9월 5,483개, 10월 6,178개가 판매됐다.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9위안이고 판매량은 4,028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2,150개 등이다.

더샘 샘물 퍼펙트 포어 팩트는 4월 2,335개, 5월 2,469개, 6월 2,648개, 7월 1,724개, 8월 1,899개, 9월 2,207개, 10월 2,207개가 판매됐다. 더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720개,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1,171개, 티몰 마트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316개 등이다.

스킨푸드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는 4월 1,293개, 5월 4,410개, 6월 5,000개, 7월 2,678개, 8월 2,630개, 9월 2,867개, 10월 2,070개가 판매됐다. 스킨푸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2,070개다.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는 4월 2,852개, 5월 2,962개, 6월 2,808개, 7월 2,346개, 8월 2,032개, 9월 2,059개, 10월 1,364개가 판매됐다. Abu 약화장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6위안이고 판매량은 1,364개다.

미샤 세범컷 파우더 팩트는 4월 1,293개, 5월 2,204개, 6월 3,487개, 7월 1,396개, 8월 1,257개, 9월 1,683개, 10월 808개가 판매됐다. 미샤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위안이고 판매량은 808개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팩트는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65위안이고 판매량은 797개다.

입큰 퍼퓸 파우터 팩트는 입큰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9위안이고 판매량은 771개다.

3CE 블러 세범 파우더는 7월 689개, 8월 545개, 9월 1,090개, 10월 506개가 판매됐다. 3CE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5위안이고 판매량은 506개다.

루나 프로포트 피니셔는 5월 739개, 6월 1,896개, 7월 757개, 8월 1,180개, 9월 841개, 10월 387개가 판매됐다. 애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6위안이고 판매량은 387개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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