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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아모레퍼시픽, 중국 전자상거래 진입 본격화...라네즈, 더페이스샵 추월

기사승인 2019.11.07  1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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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 11만개 판매하며 더페이스샵과 격차 벌여...

중국 티몰의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은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이 꾸준하게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그동안 엘지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지난 10월에는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가 더페이스샵을 추월했다. 특히 라네즈는 더페이스샵의 절반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오히려 라네즈가 11만개를 판매하면서 격차를 벌여 주목을 받고 있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이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해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다면 국내 다른 화장품 브랜드도 전자상거래 시장 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티몰 10월 국내 메이크업 베이스 판매량

라네즈 스킨베일 베이스는 4월 49,063개, 5월 61,300개, 6월 61,241개, 7월 28,476, 8월 36,411개, 9월 37,208개가 각각 판매됐다. 10월에는 전달 대비 무려 3배 이상 성장한 110,507개가 판매됐다.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75위안이고 판매량은 507개,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5위안(279위안 샘플 증정)이고 판매량은 8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19위안(-30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등이다.

그동안 꾸준하게 1위를 지켜오던 더페이스샵 에어코튼 메이크업 베이스는 4월 42,000개, 5월 45,000개, 6월 70,000개, 7월 40,000개, 8월 59,000개, 9월 65,000개, 10월 75,000개가 판매됐다. realls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26.9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등이다.

더블유랩 핏 컬러업 베이스는 6월 35,000개, 7월 24,000개, 8월 30,000개, 9월 37,000개, 10월 45,000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9위안(-30위안)이고 판매량은 4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6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이다.

유니클럽 리프레싱 메이크업 베이스는 6월 4,000개, 7월 15,355개, 8월 24,762개, 9월 30,904개, 10월 32,500개가 각각 판매됐다. 유니클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8위안(-10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8위안(-2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는 4월 8,653개, 5월 4,775개, 6월 14,360개, 7월 6,328개, 8월 8,230개, 9월 12,537개, 10월 26,013개가 각각 판매됐다. VDL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0위안(-5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8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2,181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3,832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베이스는 4월 13,856개, 5월 11,409개, 6월 18,000개, 7월 4,124개, 8월 6,499개, 9월 10,425개, 10월 21,160개가 각각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0위안(-30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160개 등이다.

더페이스샵 SPAN 베이스는 4월 4,319개, 5월 6,154개, 6월 5,500개, 7월 2,106개, 8월 5,883개, 9월 6,917개, 10월 12,774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7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더페이스샵 뷰티 전문매장 가격은 38위안이고 판매량은 2,774개 등이다.

라네즈 워터 글로우 베이스 코렉터는 8월 3,322개, 9월 3,966개, 10월 10,142개가 각각 판매됐다.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30위안(-60위안)이고 판매량은 142개,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5위안(샘플 증정)이고 판매량은 10,000개 등이다.

키스마일 틴티드 트리트먼트 프라이머는 4월 21,573개, 5월 10,322개, 6월 7,000개, 7월 2,885개, 8월 5,131개, 9월 10,245개, 10월 8,255개가 각각 판매됐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미림 청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874개, realls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68위안이고 판매량은 1,381개 등이다.

더페이스샵 러블리 리믹스 메이크업은 5월 3,065개, 6월 4,504개, 7월 2,742개, 8월 5,228개, 9월 4,936개, 10월 5,499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9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3,593개, 더페이스샵 뷰티 전문매장 29.9위안이고 판매량은 1,906개 등이다.

양정정 기자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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