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약쑥 화장품 지난 8월 출시 이후 꾸준한 관심...

토니모리는 지난 8월 중순쯤에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을 출시했다. 두겹 진정크림과 발효앰플, 퍼스트 에센스, 클렌징 폼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달 정도가 지난 지난 9월11일까지 두겹 진정크림이 3만개 정도가 판매됐다. 다른 로드샵 등에 비하면 적은 수량으로 치부할 수 있지만 토니모리는 보도자료를 발표할만큼 고무적인 사건이다. 이후 9월과 10월, 그리고 11월에도 쑥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달에는 환절기의 민감성 피부를 케어해 주는 제품과 500ml에 9,900원이라는 저렴한 보습 토너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압구정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인천송도점, 수원역로데오점, 충북제천점, 충남서산점, 대전관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압구정점은 “기초는 강화 맑은약쑥 라인에서 퍼스트 에센스와 두겹 진정크림이 잘 나간다. 100% 약쑥만 들어가 있고 수분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색조 제품에서 쇼킹립틴트는 꾸준히 인기가 많고 더블 에센스 아우라 빅쿠션은 광채나게 해주는 쿠션인데 커버까지 돼서 많이 찾는다”, 서울대입구역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피부장벽을 개선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어서 베스트셀러다. 쇼킹립틴트는 꾸준히 찾고 있다”, 건대입구점은 “쇼킹립틴트는 계속 많이 나가는 제품이고 가을이니까 촉촉한 강화 맑은약쑥 라인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고 설명했다.

인천송도점은 “강화 맑은약쑥 라인이 반응이 좋다. 플로리아 라인의 광채크림은 피부톤업, 광채, 보습까지 같이 되는 제품인데 메이크업 전에 바르면 피부가 화사해보여서 인기가 많다”, 수원역로데오점은 “환절기라서 크림 종류나 마스크팩, 각질제거제도 많이 찾는다”, 충북제천점은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은 탄력, 주름개선 라인인데 보톡스 효과를 낸다고 해서 인기가 있고 강화 맑은약쑥 두겹 진정크림도 반응이 좋다”고 답했다.

충남서산점은 “쇼킹립틴트랑 백젤 아이라이너는 원래부터 잘 나갔던 아이템이라서 인기가 좋다. 기초는 보톡스 성분의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개선, 미백까지 되는 기능성 제품이라서 관심이 많다. 스네일 라인은 쓰신 분들이 재구매율이 높다”, 대전관저점은 “젊은층들한테는 쇼킹립틴트니 백젤 아이라이너가 인기 있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는 대용량에 유해성분 4가지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많이 구매하고 있다. 강화 맑은약쑥 라인은 환절기 민감한 피부에 진정효과가 좋다”고 밝혔다.

군산나운동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는 대용량인데 가성비가 좋고 촉촉해서 인기가 많다. 그린티 수분크림은 여름철부터 꾸준하게 잘 나갔고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은 주름,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 색조는 쇼킹립틴트가 꾸준하게 반응이 좋다”, 전남담양점은 “날씨가 추워지고 찬바람이 불어서 얼굴이 당기니까 기초 제품은 수분, 보습으로 찾는다”, 광주염주점은 “강화 맑은약쑥 라인이 진정효과가 있어서 요즘 인기 있다. 두겹 진정크림은 피부타입에 따라 두가지 타입의 크림을 골라쓸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봉덕점은 “골드 스네일 크림이 재생 라인으로 지금 계절에 많이 사용한다”, 울산언양점은 “강화 맑은약쑥 두겹 진정크림이 진정효과도 좋고 보습효과 때문에 많이 찾는다”, 부산명지점은 “강화 맑은약쑥 두겹 진정크림이 진정효과에 좋고 순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두가지 타입의 크림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아침, 저녁으로 쓰기에 좋고 보습효과도 좋다”, 경산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500ml에 9,9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보습 토너라서 요즘 많이 나간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