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럼핑 효과 주는 립 플럼퍼 출시

국내에 주름개선화장품법이 시행된 후 팔자주름 등 국소부위에 대한 세분화가 추진됐다. 소망화장품이 대표적이었다.

현재도 다양한 브랜드가 진행하고 있다. 다만 크림 타입의 바르는 화장품에서 붙이는 화장품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올해 1월1일 이니스프리가 ‘링클 & 리프팅 사이언스 라인’을 출시했다. 주름개선이나 피부탄력에 효과가 좋고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지난 4월11일 동국제약이 귀에 걸어 고정시키는 밴드 타입의 마스크로 늘어지기 쉬운 얼굴 라인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리프팅 케어 제품인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를 출시했지만 지금까지 별다른 발표가 없다.

비스한 시기에 클래시스가 스케덤 상악 밴드(SKEDERM SANGAK BAND)를 출시했다. 볼광대 리프팅 개선, 즉각적 포함 붓기 완화 측정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기존의 붙이는 화장품에서 한단계 업그레이시켰다. 특히 인체 공학적으로 광대부위(나비존)에 적용되도록 설계되어 디자인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고 밝혔다.

최근에 제이준코스메틱이 여린 눈가 피부, 팔자 주름은 물론 팔이나 발 뒤꿈치 등 집중 케어가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멀티 패치 제품인 라벤더티 아이 겔 패치를 내놓아 붙이는 화장품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도 벨벳틴트, 시럽틴트 등 다양한 틴트가 출시됐다. 또 플럼핑 효과를 주는 립 플럼퍼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쿠션제품도 출시됐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후 비첩 연향세트’

LG생활건강이 ‘후 비첩 연향세트’를 선보였다. 후 비첩 연향세트는 창덕궁 대조전의 격조 있는 기품을 디자인에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비첩 자생 에센스’ 두 병이 세트로 구성된 이 제품은 왕후의 꽃인 모란이 금속 공예로 섬세하고 우아하게 피어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정교함의 극치를 보여줬던 왕실 금속 세공 기술을 현대 기법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완성한 것이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스스로 살아나는 힘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궁중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아 피부 탄력, 보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 주어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청정의 상징인 연꽃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정화에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 ‘숨37° 김진식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LG생활건강이 ‘숨37° 김진식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김진식 디자이너의 작품을 시크릿 에센스와 오일에 적용,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였다. ‘시크릿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아름다운 피부의 필수요소인 보습, 피부 결, 탄력, 광채, 피부 톤을 케어하는 필수 에센스다. 피부 타입이나 나이, 계절의 변화에도 변함없이 피부의 바탕을 잡아주는 제품이다.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공기가 신경 쓰이는 날씨에 시크릿 에센스와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시크릿 오일’은 피부에 깊은 보습과 풍부한 영양, 탄력을 전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사계절을 거쳐 완성되는 발효의 의미를 담아 계절마다 피는 풍성한 꽃과 약초의 향을 담아낸 깊고 그윽한 향으로 특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가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열공스킨 미스트는 약모밀 추출물을 담아 피지의 과다분비를 케어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줘 피부의 답답함을 줄여준다. 또 찬물로 세안한 듯한 쿨링감을 주는 쿨 샷 이펙터 성분이 지속적인 상쾌함을 준다. 동물성원료, 인공향, 실리콘오일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 수험생의 피부 고민까지 생각했다.

◇이니스프리, ‘오메가 듀오 세트’

이니스프리가 ‘오메가 듀오 세트’를 출시했다. 오메가 듀오 세트는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와 ’링클 사이언스 오일 세럼‘ 2종 구성이다. 항산화 효능의 오메가-3 오일과 제주 추자도산 미역 발효 추출물을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크림과 건조한 피부에 고영양 보호막을 형성해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럼으로 구성된 시너지 듀오 세트다.

◇네이처리퍼블릭, ‘빡특가’ 제품

네이처리퍼블릭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기초부터 메이크업까지 고품질의 제품을 10년 전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번 ‘초심’ 프로젝트는 단순한 저가 제품 출시가 아닌 최근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를 접목한 스마트한 초저가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새로운 기회를 찾겠다는 네이처리퍼블릭의 포부가 담겨있다. 첫 선을 보인 ‘빡특가’ 제품은 ‘어린 녹차’ 기초부터 ‘퓨어 샤인 립 틴트’와 립스틱, 파운데이션, 컨실러, 마스카라 등 메이크업 제품까지 총 21 품목이며 가격은 3천원에서 5천원대로 구성됐다. 틴트의 경우 3천 3백원으로 현재 판매중인 대표 제품이 가격이 1만 2천원인 것과 비교해 볼 때 약 28% 수준이며, 크림은 4천 9백원으로 3만 2천원의 수분크림 대비 10ml당 가격이 약 22%로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라벤더티 아이 겔 패치’

제이준코스메틱이 '라벤더티 아이 겔 패치'를 출시했다. 라벤더티 아이 겔 패치는 여린 눈가 피부, 팔자 주름은 물론 팔이나 발 뒤꿈치 등 집중 케어가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 멀티 패치 제품이다. 수용성 하이드로겔 소재로 피부 굴곡에 따라 유연하게 빈틈없이 밀착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겔 패치 내에는 편안한 향을 선사하는 라벤더 꽃잎 원물이 함유됐으며, 녹차추출물, 캐모마일꽃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라벤더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6-그린허브 콤플렉스'가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히알루론산과 꿀추출물, 삼백초추출물 등을 함유해 수분 케어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을 출시했다.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은 골든 오렌지빛 코어캡슐이 터지면서 피부에 탄력과 윤광 연출을 동시에 부여하는 톤결광 세럼이다. 비타민C와 콜라겐 등을 캡슐화해 피부톤, 피부결, 피부광 케어에 도움을 주며,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 및 흡수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국제약 피부과학으로 완성한 핵심 성분인 병풀TECA를 담아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BRTC,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

BRTC가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를 출시했다.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는 고농도 파우더 성분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들어가 유효성분이 피부에 보다 깊숙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RTC만의 특허성분 ‘시카 큐어 콤플렉스’가 열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줘 피부에 냉감 효과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할 수 있는 패드 제품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용도에 따라 피부 고민 부위에 팩처럼 패드를 붙여 바쁜 아침이나 피곤한 저녁에 한 장으로 편하게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갈아만든 배 마스크팩’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이 ‘갈아만든 배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갈아만든 배 마스크팩은 서양배, 쌀, 살구 등 자연에서 추출한 내추럴 푸드 성분들로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마스크팩으로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주성분인 서양배 추출물을 함유한 농축 에센스는 칙칙한 피부 톤을 투명하고 환하게 가꾸어 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자연 유래 친환경 유칼립투스 원단의 촘촘하고 부드러운 리오셀 시트가 피부 굴곡을 따라 들뜸 없이 밀착되어 에센스 흡수율을 높여준다.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로션’

드오캄이 ‘제주 품은 탄탄 로션’을 출시했다. 제주 품은 탄탄 로션은 녹차, 청귤, 편백잎 등 제주 자연 성분과 용암해수를 사용해 피부 깊숙이 보습과 영양을 채워 가을철 손상되기 쉬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비타민B 시리즈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알란토인,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성분인 ‘NMF(천연보습인자)’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폴루스탑 성분이 가을철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민감성 피부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지니더바틀, ‘매직 클렌징 패드’

지니더바틀이 ‘매직 클렌징 패드’를 출시했다. 매직 클렌징 패드는 클렌징 워터가 충분히 적셔진 패드 한장으로 메이크업 딥클렌징과 부드러운 각질제거, 충분한 수분 공급까지 한번에 가능한 제품이다. 샤프란꽃 추출물은 NaDES라는 특허 저온 추출 방식으로 얻어진 원료로 일반적인 추출물에 비해 수십배에 달하는 유효성분을 보존하게 된다. 피부 미백, 안색 개선 및 항산화를 돕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3가지 히아루론산의 강력한 3중 보습 효과로 고분자 히아루론산이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차단하고, 저분자 히아루론산이 각질층 깊숙이 침투하여 속보습을 지키며, 천연 보습 인자가 보습을 더욱 강화시켜 준다.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메이크업 부문]

◇아리따움, ‘아쿠아 벨벳 틴트’

아리따움이 ‘아쿠아 벨벳 틴트’ 12종을 출시했다. 아쿠아 벨벳 틴트는 수분을 머금은 오일 성분이 입술 속까지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면서 보송한 벨벳 제형의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컬러 피그먼트 사이 벨벳 폴리머가 입술 사이를 주름을 채워 매끈한 입술을 표현해준다. 선명한 컬러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 입술에 착색되면서 오랜 시간 유지된다.

◇에뛰드하우스, '럭스 온 아이즈 & 플럼핑 펄 시럽’

에뛰드하우스가 ‘럭스 온 아이즈’와 ‘플럼핑 펄 시럽’을 출시했다. ‘럭스 온 아이즈’는 고햠량의 순수 글리터로 선명한 발색과 다이아몬드 펄감을 뿜어내는 프리미엄 글리터 섀도우 제품이다. 피부에 뭉침 없이 밀착은 물론, 고함량의 글리터 펄이 만들어내는 선명한 발색과 강력하고 눈부신 반짝임을 더해주는 시선 강탈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더욱 높여준다. ‘플럼핑 펄 시럽’은 투명하게 빛나는 유리알 광택으로 어느 각도에서도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립 플럼퍼 제품이다. 입술 속부터 빵빵하게 채우는 플럼핑 기능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골드, 블루, 핑크컬러의 미세 펄이 더해져 입술에 영롱함과 볼륨감을 높여주며,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발리는 립글로스 제형으로 립 컬러를 발라준 뒤, 위에 한 방울 덧발라주면 더욱 선명한 광택이 살아나는 것이 특징이다.

◇토니모리, ‘백젤 하이테크 플랫 라이너’, ‘립마켓 시럽 틴트’

토니모리가 디자이너 브랜드 ‘피버타임’과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은 ‘말괄량이 삐삐’를 모티브로, 피버타임의 19 FW 시즌 신제품 ‘아크 레더 후드’와 탄력 있는 플랫 브러쉬로 초보자도 쉽게 또렷하면서도 깊이 있는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백젤 하이테크 플랫 라이너’, 입술에 쫀쫀하게 밀착되는 젤리 시럽 제형으로 물을 머금은 듯 촉촉한 입술을 선사하는 뛰어난 발색력의 ‘립마켓 시럽 틴트’로 완성했다.

◇디어달리아, ‘립 파라다이스 에포트리스 매트 립스틱’

디어달리아가 ‘립 파라다이스 에포트리스 매트 립스틱’을 출시한다. 립 파라다이스 에포트리스 매트 립스틱은 부드러운 텍스처가 한 번의 터치로 입술에 녹아들 듯 슬라이딩되는 고발색 매트 립스틱이다. 깃털처럼 가벼운 컬러 피그먼트가 오랜 시간 선명하게 유지되며 파우더를 입술 위에 얹은 듯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하루 종일 편안한 사용감을 유지해준다. 또한, 촉촉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달리아 꽃잎의 부드러운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탑 쉐입이 입술 곡면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며 디어달리아의 시그니처 원료로 항산화 효능을 특허 받은 다알리아 꽃 추출물과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오일 등 천연 식물성 원료가 함유되어 입술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하루 종일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DPC, ‘핑크 아우라 쿠션 페이스 리프트‘

DPC가 ‘핑크 아우라 쿠션 페이스 리프트’를 출시했다. 핑크 아우라 쿠션 페이스 리프트는 광채나는 피부 커버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75% 함량의 아쿠아 드롭 제형의 화이트 에센스가 포함되어 가을,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메마른 피부에 수분감을 가득 채워준다. 또한, DPC만의 독자적인 성분인 트리플 톡스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볼륨감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핑크 아우라 쿠션에 메쉬망을 새롭게 적용해 미세한 입자의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될 수 있도록 하였고, 사용량 조절이 용이해졌다. 퍼프는 5중 펌핑 에어 퍼프로 기존 퍼프에 비해 발림성과 밀착력, 펌핑감을 더해 매끈하고 볼륨감 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NEW 울트라핏 세럼 쿠션’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이 ‘NEW 울트라핏 세럼 쿠션’을 출시했다. NEW 울트라핏 세럼 쿠션은 3중 히알루론산 성분과 트러플 세럼 성분을 포함한 보습성분 64%가 함유돼 피부 속부터 화사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RMK, ‘NEW 크리미 파운데이션EX’

RMK가 ‘크리미 파운데이션 EX’를 출시했다. 크리미 파운데이션 EX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탄력 있는 피부 표현이다. 탄력 있는 마무리를 위한 보습 에센스 성분과 스트레치 필름이 피부에 밀착해 세세한 피부 움직임까지 맞추어 페이스 라인을 탄탄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또한 엄선된 5가지 트리트먼트 오일과 샤이니 컬러 파우더 배합을 통해 피부 속까지 꽉 찬 보습감으로 에스테틱에서 관리 받은 듯한 맑은 피부톤을 선사해준다. 크리미한 텍스처로 피부 위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뭉침없이 균일하게 펴 발라지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쉽게 무너지지 않아 가을 겨울 시즌 건조한 피부와 쉽게 들뜨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고민인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바디 부문]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 &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가 남성전용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와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를 출시했다.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는 얼굴과 몸을 한 번에 씻을 수 있는 올인원 클렌징이다. 풍성한 미세 거품의 강력한 세정력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샤워 후 미끌거림 없이 쫀쫀하게 마무리해 준다. 합성 색소, 인공 향료, 동물성 원료 등 8가지 자극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는 ‘소프트 헤어왁스’와 ‘매트하드 헤어왁스’ 두 종류로 출시한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물만으로도 씻어 낼 수 있어 가벼운 사용감을 준다. 동백나무 잎, 캐럽콩 추출물 등 특허 성분이 함유돼 두피 케어 부분도 신경썼다. 긴 머리용 소프트 헤어왁스는 자연스러운 세팅력을 갖춰 왁스를 처음 사용해보는 남성들도 쉽게 헤어 스타일링할 수 있다. 짧은 머리용 매트하드 헤어왁스는 세팅력과 지속력이 우수하다.

◇에바끌레르, ‘베이비 모델 바디오일’

에바끌레르가 ‘베이비 모델 바디오일’을 출시했다. 베비비 모델 바디오일은 엄선된 자연유래성분으로 연약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 보습 및 진정효과를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부드러운 제형으로 산뜻하게 흡수되어 촉촉하게 보습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피부의 수분 보호막 기능 및 유지 효과가 뛰어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헤어 부문]

◇닥터시드, ‘솔루션 부스터’

닥터시드가 ‘솔루션 부스터’를 출시했다. 솔루션 부스터는 따로 기능성 샴푸를 구매하지 않고, 샴푸에 섞어 쓰는 것만으로 두피 케어가 가능한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탈모 두피용 부스터인 ‘솔루션 부스터 안티헤어로스’는 특허 성분 육미지황을 비롯해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18가지가 함유됐으며, 멘톨, 자일리톨, 티트리 오일이 두피에 쿨링감을 조성해 두피열을 감소시키고 산뜻함을 부여한다. 지성 두피용 부스터인 ‘솔루션 부스터 스칼프클리닝’은 옥수수 전분 유래 저자극 성분인 사이클로덱스트린이 함유돼 두피 청결에 도움을 주며, 병풀 추출물, 알란토인이 각질 제거와 보습 강화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두 제품 모두 화학 계면활성제 등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 성분들을 배제한 것은 물론 자연유래 성분이 96% 이상 함유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퍼퓸 부문]

◇존 바바토스, ‘존 바바토스 X 닉 조나스 실버 에디션’

존 바바토스가 ‘존 바바토스 X 닉 조나스 실버 에디션’을 출시한다. JV X NJ SILVER는 프레쉬 우디 푸제르 계열의 향수로, 생동감 넘치는 신선한 미네랄 어코드와 일렉트릭 시트러스의 첫 향에 오리스의 우디향이 어우러지며 머스크한 패출리와 샌달우드로 마무리된다. 이번 JV X NJ SILVER 에디션은 완전히 자유롭고 느긋한 순간을 담았다. 그 어떤 보는 이도 없고, 그 어떤 것도 기록되지 않는 순간 나오는 가장 온전한 나 자신의 모습을 향취에 그려내고자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