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서 갑자기 피부 건조증 해결하려는 움직임 때문...

날씨가 급격하게 변화되면서 자외선차단제 등 여름용 제품의 판매가 감소하면서 피부에 보습효과를 주는 제품들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신풍역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김포통진점, 인천계산점, 대전관저점, 울산대점, 광주월곡점 등 총 16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신풍역점은 “여름이 지나면서 자외선차단제에서 보습크림이나 핸드크림, 바디로션 종류로 구매 제품이 바뀌고 있다”, 잠실광장점은 “스네일 라인이나 진생 라인 같은 보습 위주로 쓴다. 헤어 제품은 블랙빈 라인이 인기가 높다”, 금호역점은 “요즘에는 겨울이 다가오니까 크림 종류를 많이 사용한다”, 김포통진점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더마 제품이 유행이기도 하고 피부 장벽이나 보습력을 높여줘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고 응답했다.

인천계산점은 “환절기가 되면서 갑자기 건조해져서 각질이 올라온다는 분들이 많다. 보습크림이나 미스트를 많이 사간다”, 대전관저점은 “얼굴부터 바디까지 보습 제품을 찾는다. 이번에 나온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과 시카 앰플로 구성된 시카듀오 세트가 반응이 괜찮다”, 대전은행점은 “요즘에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가격이 저렴해서 인기가 많다. 보습도 되고 아토피 있는 분들도 다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충북혁신도시점은 “건조해지면서 피부건조를 막을 수 있는 수분, 보습 라인으로 찾고 있다. 요즘은 1일 1팩을 하는 분들이 많이 수분 타입의 마스크팩은 1일 1팩을 해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많이 구매한다”, 당진점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보습크림이나 바디로션을 찾는다”, 군산수송점은 “수분크림이 제일 많이 나간다”, 남원점은 “마스크팩 종류나 스킨케어도 수분 라인으로 구매해간다”고 답했다.

울산대점은 “환절기라서 피부가 예민해지니까 피부 장벽을 개선해주는 시카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찾는다. 또 건조해지니까 기초단계에서 에센스나 앰플을 추가해서 사용한다. 핸드크림도 많이 구매하고 있다”, 부산반여점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수분, 영양의 항산화크림이고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은 피부장벽을 개선해주는 크림인데 요즘 가장 인기가 있다”, 광주월곡점은 “건조해지면서 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을 많이 찾고 얼굴에는 보습, 영양크림 종류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대구서부점은 “지금 추세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약산성인데 마데카소사이드가 들어가 있어서 보습 지속력이 오래 유지되고 시카 앰플도 같이 반응이 좋다.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슈퍼 아쿠아맥스 크림, 스네일 크림도 잘 나간다. 블랙빈 샴푸는 가성비가 좋고 순한데 탈모예방 차원으로 사용하기 괜찮아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광주운남점은 “가을, 겨울철이 되니까 보습에 신경을 쓴다.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이 진정효과도 있어서 나이 불문하고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