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쑥에센스 감소하고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크림 부상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보습력을 주면서 피부탄력 즉 주름개선 기능을 갖고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지난 4월부터 피부진정과 쑥이라는 천연성분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받아온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반면  피부탄력과 피부톤을 개선해 주는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청량리점 등 서울지역 4개점과 포천송우점, 홍천점, 충남청양점, 대전진잠점, 전남화순점, 광주동천점, 진해용원점, 경산중앙점, 대구서변점, 부산광복로점, 울산방어진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청량리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피부 탄력 및 피부톤을 개선해줘서 잘 나간다. 제형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편이라서 20대에서 50대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은 수분크림과 영양크림의 중간 타입으로 어느 분이 사용해도 가볍거나 무겁지 않게 쓸 수 있다”, 목동사거리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다. 가을철에 보습이나 탄력 효과가 있고 흡수력도 좋아서 인기 있다”, 이수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을 제일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신내점은 “탄력,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보랏빛 앰플이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영양크림인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을 찾고 있다. 개똥쑥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진정, 보습 효과로 요즘 많이 구매한다”, 포천송우점은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보습도 잘되고 피부 탄력도를 높여줘서 요즘 잘 나간다.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많이 선호한다”, 홍천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을 꾸준히 찾는다. 발효시켜서 만든 제품이라서 피부톤도 환해지고 보습, 탄력에 효과가 좋다”고 밝혔다.

충남청양점은 “개똥쑥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부진정에 효과가 좋고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은 미백, 주름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꾸준하게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대전진잠점은 “개똥쑥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진정효과가 뛰어나서 요즘 많이 사용한다“, 전남화순점은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다가오니까 보습력 있는 영양크림이나 에센스, 앰플 같은 기초제품으로 구매한다”고 답했다.

광주동천점은 “개똥쑥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피부 트러블이나 붉은기를 잡아주는 제품으로 많이 찾는다”, 진해용원점은 “개똥쑥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보습력도 높지만 성분이 개똥쑥 100%라서 중, 고등학생부터 다 쓸 수 있다. 홍조나 모공케어도 되고 민감한 피부인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어서 가장 많이 구매한다”, 경산중앙점은 “보랏빛 앰플괴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인기가 많다. 피부재생이나 보습력, 탄력을 개선해줘서 피부 회복에 좋다”고 말했다.

대구서변점은 “가을, 겨울이 되면 보습이나 탄력 위주의 기초제품이 많이 나간다. 비폴렌 리뉴 앰풀러를 많이 찾고 있다”, 부산광복로점은 “보랏빛 앰플이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다. 피부탄력, 재생 효과가 있고 유해성분이 거의 없어서 예전부터 꾸준히 재구매율도 높다. 잠을 안자도 잠을 푹잔 것 같은 피부개선 효과가 있다”, 울산방어진점은 “보랏빛 앰플과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크림이 탄력 라인인데 쓰시는 분들은 계속 사용하는 제품이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