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유사한 pH5~7 처방으로 피부 pH밸런스 유지...

비타민 C화장품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꾸준하게 시장을 노크해왔다.

비타민C는 피부 색소인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를 하얗게 하고,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아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킨다는 미백 기능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순수한 형태의 비타민 C가 공기와 열, 금속, 빛, 알칼리 등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단점이 있어 대부분의 바르는 화장품에는 순수 비타민C가 아닌 비타민 C유도체가 이용되어 왔다.

따라서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은 아니다. 하지만 비타민 C가 23%라는 고 함량 처방의 안티에이징 앰플을 아이오페가 출시했다. 또 피부와 유사한 pH5~7의 처방으로 피부의 pH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크림 등이 나왔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됐다. 제품명이 없어 블랭크라고 명명된 립스틱, 마데카소사이드와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쿠션, 라이너와 섀도우 기능을 합친 2in1 제품 등이 주목되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아이오페가 ‘더 비타민 C23 앰플’을 출시했다. 더 비타민 C23 앰플은 고함량의 순수 비타민C와 함께, 비타민E, 프로레티놀을 함유해 항산화 시너지 케어로 쫀쫀한 탄력과 깊은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독자 특허받은 '듀얼 비타C 포뮬러’로 피부에 감싸듯 부드럽게 밀착되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순수 비타민 C는 항산화 효과와 미백은 물론 콜라겐 합성/활성화을 도와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비타민C의 좋은 효능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서 아이오페는 오랜 기간 연구를 지속해왔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한정판

프리메라가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 알파인 베리 워터리 그림 한정판은 야생 스트로베리 새싹과 블랙베리 추출물을 담은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TM을 함유하고 있어 72시간동안 보습을 지속시켜주는 특징이 있으며, 피부 타입과 원하는 보습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피부 안팎으로 생기있고 윤기나는 촉촉함을 선사하며, 알파인 베리 워터리 인텐시브 크림은 피부 장벽 강화 및 진한 보습 효과가 있어 가을철 진한 보습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고수분 크림이다. 또한, 제품의 용기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하고 FSC(국제산림관리협회)가 인증한 종이에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하여 제품의 용기부터 패키지까지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제이준코스메틱, ‘보타닉 엘릭스 앰플’

제이준코스메틱이 ‘보타닉 엘릭스 앰플’을 출시했다. 보타닉 엘릭스 앰플은 비타민A, C가 함유된 작두콩, 비타민B1 및 단백질이 풍부한 완두콩, 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한 검정콩, 단백질과 아미노산, 폴리페놀이 함유된 렌틸콩 등 4가지 콩 유래 성분을 담아 거칠어진 피부의 보습 및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앰플이다. 또한 피부에 보다 순하게 작용하도록 에코-세라마이드 기술을 적용해 모링가나무 오일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7가지 식물(로즈마리잎, 캐모마일꽃, 녹차, 병풀, 감초뿌리, 호장근뿌리, 황금)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앰플의 가벼운 포뮬러와 멜팅 캡슐이 만나 피부 흡수력을 높여주고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해주는 반전포뮬러를 지닌 앰플로, 콩 유래 레시틴에 수소를 첨가해 피부 친화력이 높은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레시틴 멜팅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꾸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애경산업 플로우,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

애경산업의 플로우에서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는 민감한 피부도 편안한 각질 관리가 가능 하도록 피부 진정부터 각질, 유수분 밸런스 케어까지 3in1으로 관리해주는 데일리 필링 패드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 알란토인, 비자 나무씨 오일을 함유했으며 각질층을 분해해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바하(BHA)성분을 함유해 부드러운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플로우 만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함유해 피부 유수분 케어에 도움을 준다. 오일수는 고농축 미네랄 워터와 자연에서 추출한 올리브, 포도씨, 세이지 3가지 오일을 1대 3의 비율로 구성해 피부에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 메틸파라벤, 벤질알코올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테스트 결과 저자극을 판정 받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촘촘한 엠보싱 패드를 사용해 피부 사이사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아로마티카,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

아로마티카가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를 출시했다.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는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와 알로에, 칼렌듈라 추출물의 건강한 보습막으로 폼 타입 클렌저의 단점인 건조함은 낮추고 보습력은 높였다.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물리적인 추출법인 인퓨전 방식으로 추출한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로 영양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엘더베리와 인디언구스베리 추출물을 배합한 슈퍼 베리 콤플렉스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밀도의 크림 텍스처가 부드러운 생크림처럼 풍성하고 탄력 있는 거품을 형성, 세안 후 산뜻한 마무리감과 속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피지오겔이 ‘레드수딩 AI’를 출시했다. 레드수딩 AI는 민감피부를 속에서부터 안정시켜주는 진정 보습 라인으로, 로션과 크림으로 구성됐다. 미국에서 특허받은 피지오겔의 뛰어난 기술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진정 보습과 피부장벽 강화를 한 번에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본연의 건강한 피부에 존재하는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필수 지질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해주고 즉각적이고 오래가는 진정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가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며 피부 안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민감 피부까지 고려한 저자극 포뮬라로 피부와 유사한 pH5~7로 만들어져 피부의 pH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눅스, ‘레브드미엘 울트라 컴포팅 베리어 크림’

눅스가 ‘레브드미엘 울트라 컴포팅 베리어 크림’을 출시했다. 레브드미엘 울트라 컴포팅 베리어 크림은 프리미엄 프로폴리스를 담아 한층 더 강력하고 체계적인 트리플 영양 효과를 선사한다. 프로폴리스 추출물, 아카시아 꿀, 화이트 루핀 단백질을 배합해 완성한 트리플 리커버리 액티브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지친 피부에 집중 영양을 부여한다. 특히, 약해진 피부 장벽의 근본부터 케어하는 트리플 리커버리 시스템을 적용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또한, 프리미엄 프로폴리스가 손상된 피부의 건강을 되찾아주는 트리플 영양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세워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올레오-에코 추출 기술을 적용하여 프로폴리스가 지닌 활성 성분을 해바라기씨 오일에 그대로 담아, 끈적임 없이 밀착되는 울트라 멜팅 텍스처로 하루 종일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파머시, ‘허니 그레일’

파머시가 ‘허니 그레일’을 출시했다. 허니 그레일은 파머시가 직접 재배한 꿀에서 추출한 로얄젤리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달맞이꽃 오일, 히비스커스 오일, 로즈힙 오일 등 총 다섯 가지 식물 추출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오일로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카카오 세트

헤라가 ‘센슈얼 파우더 매트’ 카카오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브릭, 베이지, 버건디 계열의 인기 가을립 3가지 색상으로 한정 출시됐으며 속건조 없이 편안한 매트 텍스처가 특징이다. 33% 함유된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의 각질 및 주름 부각을 줄여준다. 발랐을 때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 되지만 고보습 오일이 수분 증발을 막아주어 속은 촉촉하게 유지된다. 또한, 고밀도 모가 부착된 어플리케이터 팁을 사용함으로써 내용물이 입술에 부드럽고 얇게 밀착되며 매끄러운 입술을 선사한다.

◇아모레퍼시픽 블랭크, 립스틱 10종

아모레퍼시픽의 블랭크가 ‘[ ] 립스틱’ 10종을 출시했다. 블랭크는 나를 가리는 기존의 메이크업 틀을 비우고 덜어낸 자리에 사용자의 감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의미로, 제품명 또한 규정짓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 ]로 비워두었다. 블랭크 립스틱은 입술에 컬러 파우더를 흩뿌린 듯 부드럽고 가벼운 텍스처가 특징.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 건조한 입술도 각질 걱정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 & BBB’

LG생활건강이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과 ‘어드밴스드 시카 BBB(브라이트닝 배리어 밤)’을 출시했다.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은 피부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효과적인 붉은기 커버를 위해 보색인 그린 컬러를 더한 5가지 컬러 피그먼트가 피부 톤을 깨끗하고 균일한 상아빛 베이지 컬러로 연출해준다. ‘어드밴스드 시카 BBB’는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면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BB크림 특유의 회색 컬러를 배제한 뉴트럴 베이지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또한 SPF 50+/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멀티 유즈 제품이다.

◇에뛰드하우스, ‘파우더 루즈 틴트’

에뛰드하우스가 ‘파우더 루즈 틴트’를 출시했다. 파우더 루즈 틴트는 고농축, 고압축 피그먼트가 입술을 빈틈없이 채우는 틴트 제품이다. 강렬한 컬러 쉐이드가 고압축 되어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깊고 진하게 표현되며 고밀도로 압축된 텍스쳐가 각질을 부드럽게 눌러주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된다. 매끈한 구조의 파우더 성분이 입술에 쫀쫀하고 탄성 있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 시즌을 맞아 무드 있는 레드 컬러로 출시되며 브라운 컬러까지 커버하여 가을룩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풍부한 컬러감과 파우더리한 마무리로 누구나 쉽게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더샘, ‘글로우 스테이 틴트’

더샘이 ‘글로우 스테이 틴트’를 출시했다. 글로우 스테이 틴트는 오일을 머금은 수분 텍스처로 답답함 없이 매끈하게 발리면서도 촉촉한 광택을 표현해주며, 한번만 발라도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RD01 프라이빗 레드’, ‘CR01 멜로우 코랄’, ‘PK01 핑크 달리아’, ‘BR01 레트로 브릭’, ‘PK02 무디 로즈’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딩’ 한글날 리미티드 에디션

투쿨포스쿨이 ‘바이로댕 쉐딩 마스터 한글날 에디션’을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마스터 한글날 에디션은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과 미니 사이즈의 전용 브러쉬로 구성돼 쉽고 완성도 높은 컨투어링 연출이 가능한 한정판 제품이다. 특히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뉴트로’ 감성을 담아 위트 있게 리뉴얼한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옛스러운 디자인에 브랜드와 제품명을 모두 복고풍 글씨체의 한글로 표기해 한글날의 특별한 의미는 물론 재미까지 더했다.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벨벳’

라비오뜨가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벨벳’을 출시했다. 샤또 라비오뜨 와인 립 틴트 벨벳은 닿는 순간 포근하게 입술을 감싸는 극세사 폴리머가 결점 없이 매끈보송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또한, 보습 성분이 함유된 세피비놀(와인추출물)과 포도씨오일을 함유하여 건조함, 각질부각 없이 촉촉하게 발린다. 컬러는 RD01 코냑레드, RD02 생로제, PK01 말벡핑크, OR01 뮈스카오렌지, CR01 마리아주코랄, BE01 코르크누드까지 맑은 레드부터 따듯한 느낌의 코랄, 웨어러블한 누드까지 6홋수로 와인처럼 스며드는 우아한 컬러 감성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림멜, ‘원더 스와이프 2in1 라이너 투 섀도우’

림멜이 ‘원더 스와이프 2in1 라이너 투 섀도우‘를 출시했다. 원더 스와이프 2in1 라이너 투 섀도우는 라이너이면서 가볍게 펴바르면 미세한 펄감이 반짝이는 섀도우로 변신하는 독특한 제형이 특징이다. 초슬림 붓펜슬 형태라 정교하고 섬세한 라인을 물론, 밀착력이 우수해 덧발라도 뭉치거나 번짐이 없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뿌빠, ‘캔디 펑크 컬렉션’

뿌빠가 ‘캔디 펑크 컬렉션’을 출시했다. 캔디 펑크 컬렉션은 7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됐다. 매트 피니쉬의 모브 & 루비 컬러의 립스틱과 립라이너인 ‘캔디 펑크 아임 매트 립스틱’과 ‘캔디 펑크 투르 립스’, 파우더리한 핑크 글로우 빔으로 반짝이는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캔디 펑크 블러쉬’, 익스트림 발색의 그레이 메탈릭 아이섀도우 ‘캔디 펑크 쓰리디 아이섀도우’, 핑크와 진회색 빛으로 빛나는 네일 ‘캔디 펑크 라스팅 컬러젤’과 ‘캔디 펑크 쓰리디 네일 폴리쉬’, 바이올렛과 핑크 톤의 컬러풀하고 트렌디한 헤어 컬러링 ‘캔디 펑크 컬러 헤어 마스크’로 구성됐다.

또 ‘와우 립스틱’을 출시했다. 와우 립스틱은 입술을 붙였다 떼면 반전 글리터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립스틱으로 메탈릭 매트로 시작된 텍스처가 마치 마법처럼 화려한 글리터 펄감이 가득한 입술로 완성된다.

[바디 부문]

◇모로칸오일, ‘솝 프래그런스 오리지날’

모로칸오일이 ‘솝 프래그런스 오리지날’을 출시했다. 솝 프래그런스 오리지날은 피부 보습,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바디 전용 클렌징 솝으로 지중해의 정취가 느껴지는 ‘프래그런스 오리지날’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충분한 거품으로 클렌징 후에 피부 보습막이 형성되어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샤워 후에도 프래그런스 오리지날의 은은한 향기가 지속되어 향기 테라피로 힐링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오일, 내추럴 쿨링 효과의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되어 산뜻하게 클렌징 해주고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결을 부드럽게 유지시켜준다. 여기에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부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울러 파라벤, 미네랄 오일, 설페이트 무첨가 제품으로 환절기 날씨에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 부문]

◇쏘내추럴 ‘올 데이 세팅 헤어 픽서’

쏘내추럴이 ‘올 데이 세팅 헤어 픽서’를 출시했다. 올 데이 세팅 헤어 픽서는 강력한 세팅력으로 스타일을 고정시켜 방금 고데기 한 것처럼 오랜 시간 볼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헤어롤 픽서 제품으로 모발 굳음 현상 및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픽싱 되어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싱그러운 과일향으로 쾌쾌한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어 방금 머리를 감은 듯 향기로운 머리로 케어가 가능하며 아르간커넬오일이 함유되어 푸석하고 거친 모발을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지쿱, ‘케어셀라 포터블 에어 스프레이‘

지쿱이 ‘케어셀라 포터블 에어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케어셀라 포터블 에어 스프레이는 영양 앰플과 공기 입자를 안개처럼 피부에 고르게 분사 시켜주는 컴프레셔 방식의 뷰티 디바이스로 피부에 직접 바르던 방식을 벗어나 작은 입자를 공기와 함께 분사시켜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수분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결 연출을 도와주며,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병풍과 녹차 추출물이 함유 되어 있어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제격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