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만한 근무위헤 근로지원인과 함께 업무 배치 및 맞춤 훈련 진행

화장품 OEM·ODM 업체 이시스코스메틱이 중증장애인을 위한 근로지원인 제도를 우수하게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시스코메틱은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모범 사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이시스코스메틱에 근무중인 장애인 근로자와 근로지원인이 기관의 추천을 받아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홍보 영상 촬영에 참여하게 되면서 이시스코스메틱 장애인 고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음이 밝혀졌다.

이시스코스메틱은 해당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장애인 근로자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한 이시스코스메틱 장애인 근로자와 근로지원인은 벌써 수개월째 손발을 맞춰나가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시화공단에 위치한 신공장에 고용중인 지역 내 중증장애인을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근로지원인 사업수행기관을 통해 근로지원인을 작업장 내에 파견하여 취업 후 원만한 근무가 가능하도록 근로지원인과 함께 업무 배치 및 맞춤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에 근무중인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은 신공장 3층에 별도로 설립된 장애인 작업장에서 맡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장애인 근로자의 경우 근로지원인과의 1:1 매치 등 장애로 인한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주기만 한다면 충분히 작업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며 “지역내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장애인 근로자 고용 문화를 지역 사회에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이시스코스메틱은 우수한 생산능력을 갖춘 화장품 제조업체다. 이시스코스메틱의 전 제품은 국제 규격의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인 ISO22716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기업부설 연구소에서는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국내외 특허 인증 획득을 진행하고 있다.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선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기능성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 의료기기 인증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구축하며 마스크팩 뿐만 아니라 화장품 품목 전체에서 높은 상품 경쟁력과 우수한 상품가치를 인정받아 2019년 기보스타벤처기업과 글로벌 강소기업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