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의 쑥크림 인기 높아지면서 '쑥화장품' 주목

여드름이나 트러블 진정효과가 있다는 평가를 얻으면서 개똥쑥 에센스의 약진이 몇달째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 토니모리가 쑥성분의 크림을 내놓으면서 긍정적인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쑥 성분의 화장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창동점 등 서울지역 6개점과 안양점, 부평점, 충북진천점, 대전비래점, 전북대점, 울산성남점, 부산광복로점, 대구두류점, 광주동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창동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출시되고 지금까지 만족도나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요즘 핫한 제품은 보랏빛앰플과 압축크림인데 압축크림은 잠을 푹 잔 듯한 회복력까지 겸비해서 주름개선, 미백은 기본이고 리프팅 탄력에 효과가 좋다”, 압구정로데오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라인이 여드름이나 트러블에 진정효과가 있어서 요즘 인기가 좋다”, 연신내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와 보랏빛앰플은 항상 인기가 많다. 고객들이 사용해봤을때 실제로 효과를 많이 보고 유해성분도 없어서 입소문을 타고 많이 찾으러 온다”고 설명했다.

목동사거리점은 “보랏빛앰플이 가장 많이 나간다“, 방화역점은 “보랏빛앰플이랑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를 구매하고 있다”, 상계점은 “트리트먼트 에센스나 보랏빛앰플은 예전부터 꾸준하게 나가고 있는 제품이다. 글로우쿠션은 여름에 더워서 산뜻한 제형의 쿠션을 찾는 분들한테 인기가 좋았는데 광채도 나고 커버력이 좋다. 날씨가 습해서 아직까지도 찾는 사람이 많다”, 안양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개똥쑥 100% 성분으로 순해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하는 것 같다. 보습력이나 붉은기 완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답했다.

부평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보습과 진정에 탁월하고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준다.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면서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출시하고 꾸준히 인기 있다. 보랏빛앰플과 압축크림은 미백, 탄력, 주름개선, 보습의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베이스메이크업 라인에서는 글로우쿠션이 촉촉하게 광을 내주면서 건강한 피부표현을 해줘서 많이 찾고 있다“, 충북진천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홍조랑 여드름에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고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많다. 데어루즈는 매트하지도, 글로시하지도 않고 색이 다양하다. 이번에 가을컬러가 새로 나왔는데 톤다운된 핑크나 레드 계열이 잘 나간다”고 말했다.

대전비래점은 “요즘에는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잘 나간다. 쑥 추출물만 들어가서 순하고 촉촉하면서 진정효과도 있다“, 전북대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는 진정효과로 입소문이 나서 많이 찾는 것 같다“, 울산성남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를 많이 구매한다. 스킨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피부 붉은기를 완화시켜주고 열감이 올랐을 때 진정시켜준다. 보랏빛앰플이랑 압축크림은 비피더스 발효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모공축소 효과로 탄력을 끌어올려줘서 꾸준한 베스트셀러다”, 광주동천점은 “추석이라서 스킨로션 세트도 반응이 괜찮고 보랏빛앰플은 안티에이징이나 피부 재생효과 때문에 찾고 있다”고 응답했다.

부산광복로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는 개똥쑥 단일성분으로 여드름이나 붉은기 케어를 해주는 제품이다. 진정효과가 뛰어나고 열도 가라앉혀줘서 인기가 많다.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인데 가격대비 효과가 좋고 보랏빛앰플은 탄력케어를 해줘서 많이 찾는다“, 대구두류점은 “초보양 비비크림이 커버력이 좋아서 예전부터 쓰던 어르신들한테 재구매율이 높다. 초공진 라인은 영양이랑 주름개선, 안티에이징 라인이라서 연령대 있는 분들이 많이 찾고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도 잘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