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뜻한 제형 보다는 촉촉하고 기능성 있는 제품"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화장품 판매 기상도가 변하고 있다.

지난 8월 초에는 자외선 차단제품과 수분관련 제품,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품, 네일 제품 등 주로 여름철에 사용하는 제품들의 판매가 높았지만 9월로 접어들자 스킨이나 로션, 안티에이징 등의 판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비록 한군데 가맹점의 주장이지만 "기초는 산뜻한 제품에서 촉촉하고 기능성 있는 제품으로 트랜드가 변화되는 것 같다"는 아주 중요한 주장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만일 소비자들이 이 같은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움직인다면 기능성제품의 활성화가 예상되고 새로운 제형의 연구개발이 필요해지기 때문이다.

 

최근 중랑동원점 등 서울지역 7개점과 인천마전역점, 대전관저드림타워점, 광주풍암점, 완주둔산리점, 진해화천점, 부산반여선수촌점, 대구매호점, 울산삼호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중랑동원점은 “기초는 산뜻한 제품에서 촉촉하고 기능성 있는 제품으로 바뀌는 것 같다. 립스틱은 톤다운된 컬러로 구매한다”, 불광역점은 “아이오페의 스킨, 로션이 제일 잘 나간다”, 이태원점은 “알로에나 쑥 같은 피부 진정효과가 있으면서 수분도 채워주는 제품이 인기가 많다. 안티에이징 제품도 꾸준히 찾는다”, 목동역점은 “요즘은 특별히 찾는 제품이 없고 평소 쓰는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 같다”, 방이시장점은 “이제 기초제품으로 많이 찾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길음역점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라네즈의 크림스킨이랑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을 많이 찾고 있다”, 남구로역점은 “지금은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수분크림이나 주름개선 관련된 제품을 구매한다”, 인천마전역점은 “립스틱이나 아이오페 수분크림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 립스틱은 취향에 따라 매트하거나 촉촉한 제품으로 구매한다”, 대전관저드림타워점은 “아이오페 슈퍼 바이탈 라인이 주름개선에 좋고 안티에이징 기능이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응답했다.

광주풍암점은 “아이오페 UV쉴드 선 프로텍터나 헤어 제품이 많이 나간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라인은 피부의 힘을 길러주고 재생 라인이라서 연령대가 있는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완주둔산리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의 알란토 성분이 재생성분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다. 색조제품 중에 아이오페 컬러픽 립스틱은 어른들이 많이 찾고 오래 지속되는 라네즈 타투립틴트나 레이어링 립바도 많이 구매한다”, 울산삼호점은 “립스틱은 저렴한 제품으로 찾고 강렬한 레드 컬러를 주로 구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해화천점은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은 주름, 미백, 탄력, 보습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많이 나가고 아이오페 에이지코렉터는 주름케어 제품으로 꾸준히 인기가 있다”, 부산반여선수촌점은 “찬바람이 부니까 아이오페 스템3 앰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고 제형이 가볍고 흡수력이 좋다. 아이오페 에이지 코렉터는 50대 분들이 많이 찾고 젊은층은 에스쁘아 테이핑커버 쿠션이 커버력이나 지속력이 좋아서 선호한다”, 대구매호점은 “아이오페 쿠션이랑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의 수분크림이 가장 잘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