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트, 젊은 너희만 쓰니 중년 여성들도 호기심 발동...

선크림, 수분크림, 필링젤, 클렌징 폼 등 여름용 화장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컨실러와 블러셔, 콜라겐크림 등은 가성비 효과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6.5g / 5,000원, 커버 퍼펙션 스틱 컨실러 1.5g / 6,500원,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오 4.2g+4.5g / 11,000원, 커버 퍼펙션 리퀴드 컨실러 15ml / 6,000원, 미네랄라이징 크리미 컨실러 6ml / 10,000원, 미네랄라이징 포어 컨실러 4ml / 8,000원, 미네랄라이징 세럼 컨실러 5ml / 12,000원, 샘물 하프앤하프 스틱 컨실러 2.5g / 8,000원, 더마 웨어 컨실러 10g / 10,000원 등이다. 또 샘물 싱글 블러셔 5g / 5,000원, 샘물 스마일 베베 블러셔 6.5g / 7,000원, 샘물 크림 스틱 블러셔 8g / 9,000원이고 케어 플러스 바오밥 콜라겐크림 100ml / 5,000원 등 이다.

 

최근 화곡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수원역점, 대전배재대점, 제천점, 나주점, 거제옥포점, 세종아름점, 광주첨단점, 창원상남점, 진주주약점, 경주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화곡점은 “하라케케 라인이 수분감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종로2가점은 “더마 플랜 수딩 트리트먼트가 트러블이나 민감한 피부 진정효과 때문에 많이 찾는 것 같다”, 오류동점은 “여름이라서 가벼운 선크림이나 수분크림을 구매한다. 선크림은 끈적거리지 않으면서 산뜻한걸로 찾고 여자들은 위에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백탁현상 없는걸로 본다”, 연신내점은 “컨실러가 종류가 많고 가격대비 제품력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요즘은 블러셔도 많이 사용하는데 가성비가 괜찮아서 찾고 있다”고 응답했다.

홍은사거리점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링젤이 좋다는 평이 많아서 인기가 있다. 선크림은 에코 어스 파워 핑크 선크림이 무기자차이다. 하라케케 라인은 여름이니까 끈적이지 않는 수분 위주의 제품을 찾아서 많이 구매한다. 케어 플러스 바오밥 콜라겐 크림은 수분크림인데 여름, 겨울 다 쓰기 좋고 가성비가 좋아서 어른들이 선호한다”, 수원역점은 “기초는 더마 플랜 라인이 인기 있다. 더마 플랜 라인의 필링 토너패드를 보고 많이 오는 것 같다. 패드로 얼굴을 닦아내면 각질은 녹여주면서 피부결 정돈효과가 있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유명한 제품이라서 꾸준히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대전배재대점은 “요즘은 선크림을 가장 많이 찾고 있다”, 제천점은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가 제일 유명하고 선크림도 많이 구매한다. 더마 플랜 라인은 출시한지 얼마 안됐는데 써보고 재구매가 많은 라인이다. 더마 플랜 라인의 수딩 트리트먼트는 트러블이나 흉터가 있는 민감한 분들도 사용하기 좋고 프라이머 기능도 가능하고 수분크림 역할도 된다. 초슬림 아이라이너는 잘 그려지기도 하고 번지지도 않으면서 색상도 예뻐서 반응이 괜찮다”, 나주점은 “클렌징폼이 가장 잘 나간다. 매일 쓰는 제품이라서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옥포점은 “지금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은 더마플랜 라인이다. 민감한 분들한테 진정효과가 좋다. 구매하러 오는 분들도 많고 써보신 분들이 재구매율이 제일 높은 것 같다”, 세종아름점은 “스네일 에센셜 라인을 사용해보고 촉촉하고 사용감이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 여름철에는 자칫 답답할 수도 있는데 30~40대의 피부가 건조한 분들은 선호한다“, 진주주약점은 “요즘에는 환경적으로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 많아서 더마 플랜 라인이 잘 나간다. 원료도 순해서 민감성 피부인 분들이 찾는다”고 답했다.

광주첨단점은 “색조는 젊은층에서는 틴트를 선호하고 어르신들은 립스틱을 선호하는데 요즘 틴트를 구매하는 분들도 늘었다. 틴트는 벨벳제형이 지속력이 좋고 각질부각 없이 보송해서 인기가 많다. 기초제품은 여름이라서 농축된 느낌의 깔끔한걸 좋아하고 요즘 트렌드는 성분이 착한걸 찾는 추세다”, 창원상남점은 “더마 플랜 필링 토너패드가 요즘 화장 들뜨는 것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한번 닦아내고 메이크업을 하면 각질제거도 되고 화장이 잘 된다”, 경주점은 “더마 플랜 라인이 유해성분이 거의 없다. 민감한 분들이 쓰기에 좋고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서 여름, 겨울 다 잘 나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