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자외선차단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판매 호조

수분제품과 자외선차단제, 워터프루프 관련 메이크업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여름철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다른 로드샵의 판매 상황과 비슷하다. 하지만 일부 가맹점들이 탈모방지 샴푸를 주목하고 있어 이색적인 현상이 감지되고 있다.

그동안 로드샵은 주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의 집중도가 높았다. 샴푸나 네일, 뷰티 디바이스 등은 주목을 끌지 못했다. 따라서 탈모방지 샴푸가 베스트 셀러로 부상할 경우 가맹점들의 판매 제품의 확대 및 경영에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사가정점 등 서울지역 6개점과 강릉점, 인천만수6동점, 충북혁신도시점, 충북대점, 당진점, 군산수송점, 군산대점, 순천점, 목포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가정점은 “블랙빈 안티헤어로스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탈모방지 라인이 인기가 많다”, 인사동점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꾸준히 주력상품으로 잘 나간다.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외국인들도 많이 구매하고 있다”, 수유점은 “수분 제품을 많이 찾고 있으며 수퍼아쿠아 맥스 수분크림 구매가 많다”, 개봉점은 “지금은 선 제품이 제일 잘 나가고 블랙빈 안티헤어로스 샴푸와 트리트먼트도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요즘 많이 찾고 있다. 현재 30% 할인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난곡점은 “히알루론산 토너가 대용량으로 용량도 크고 모공을 닦아내는 토너로 호평받고 있다. 알로에 수딩젤이나 수퍼아쿠어 맥스 수분크림도 잘 나간다. 리얼 네이처 마스크팩은 10+10 행사를 하는데 피부 진정에 좋은 티트리나 알로에, 오이도 인기 있고 피부톤이 많이 칙칙해지니까 미백에 좋은 토마토도 잘 나간다”, 신림점은 “알로에 수딩젤은 여행가는 분들이 찾기도 하고 여름에 제일 많이 나간다. 날씨가 더워서 피부 진정 때문에 구매한다”고 말했다.

강릉점은 “리얼 네이처 마스크팩이 10+10 행사를 하고 있는데 요즘은 데일리로 1일 1팩을 하는 사람들도 많고 여름철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사용한다고 많이 구매한다. 알로에 수딩젤도 피부 진정 때문에 찾는다”, 인천만수6동점은 “바이플라워 블러셔 ‘자몽솜사탕’이 컬러도 예쁘고 발림성도 좋아서 인기가 많다. 스네일 솔루션 라인이나 선크림도 많이 판매된다. 진생 라인은 미백이나 재생, 주름개선 라인으로 금가루도 들어가 있고 로얄젤리나 황금누에가 들어가 있어서 30대 이상인 분들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충북혁신도시점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 수분, 보습, 미백에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고 여름철에도 많이 사용한다”, 충북대점은 “꾸준하게 잘 나가는 제품은 알로에 수딩젤이다. 요즘은 선스틱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당진점은 “블랙빈 안티헤어로스 샴푸가 탈모예방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케어, 모근케어에 좋은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 군산수송점은 “요즘은 선스틱이 잘 나간다”고 밝혔다.

군산대점은 “알로에 보송 선스틱을 가장 많이 구매한다”, 순천점은 “여름이니까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선스틱이 많이 나간다. 바르기 편하고 손에 묻히기 싫어하는 남성분들도 좋아한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들어가 있는 쿠션이나 아이라이너도 구매하고 네일 제품은 형광이 들어가 있는 쨍한 컬러를 많이 찾는다”, 목포점은 “수분감을 원하는 분들이 수퍼아쿠아 라인을 많이 찾는다. 이번에 나온 수퍼아쿠아 맥스 EX 크림은 기존 수분크림보다 수분지속력이 좋고 탄력 기능성이 들어가 있어서 잘 나간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