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 워터프루프, 매니큐어 등 여름 제품 판매 호조

에뛰드는 자외선차단제, 워터프루프, 매니큐어 등 여름용 제품의 판매가 호조다.

또 일부 매장에서는 휴가 후 피부 진정을 위해 아이스화장품을 찾고 있다. 특히 한 개 매장이지만 각질제거 등 가을용 제품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가을 및 겨울용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서교점 등 서울지역 8개점과 천안청수점, 대구수성로데오점, 대전중앙로점, 김포구래점, 광주진월점, 부산대점, 경북안동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서교점은 “섀도우, 아이브로우는 항상 찾는 제품이고 틴트는 컬러풀 타투틴트가 지속력이 좋아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노원점은 “여름이니까 선크림은 기본적으로 많이 나가고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꾸준히 잘 나가는 아이템이다. 마무리감이 매트해서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거나 지성피부, 쉽게 화장이 무너지는 분들은 많이 찾는다”, 총신대정은 “선크림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신천점은 “메이크업 베이스 종류는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면서 톤업도 되는 제품이 인기 있다.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도 잘 나간다”고 말했다.

중앙대점은 “요즘은 메이크업 제품을 주로 찾는데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도 많이 나간다. 기초제품 중에서는 순정 라인의 수분크림이 제일 잘 나가고 마스크팩은 항상 찾는다. 여름이라서 각질제거제도 찾는데 아하 브라이트 필링젤이 대체품도 없이 단종이 된지 몇 개월이 지났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예민한 사람들은 알갱이가 있는 각질제거 제품을 싫어하고 이제 가을, 겨울이 되면 각질제거제를 더 많이 찾을텐데 단종이 돼서 없다고 하면 그냥 간다. 워터프루프 선크림도 단종됐는데 다른 대체품이 없다. 단종을 시키려면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서 나오기 전까지는 판매를 해야된다고 생각한다. 선크림은 지난달에 1+1 행사할 때는 구매하러 많이 왔었는데 지금 7,000원 균일가 행사는 별로 찾지 않는다. 1+1으로 구매를 해놔서 그런 것 같다. 순정베리어 크림은 물건이 없어서 못팔고 있다. 고객들이 뭐 이렇게 없는 물건이 많냐고 하기도 한다. 픽스앤픽스 파우더도 단종됐다"고 설명했다.

사가정점은 “원더포어 프레쉬너라고 모공관리해주는 토너와 수분크림을 많이 찾고 있다. 선크림은 끈적거리는걸 좋아하지 않으니까 촉촉하면서 마무리가 산뜻하고 보송한 제품으로 사간다. 매니큐어나 데싱디바도 여름철이라서 인기가 많다”, 관악점은 “색조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이섀도우도 인기 있고 틴트는 산뜻한 제형으로 많이 쓰고 레드컬러나 쨍한 컬러가 인기가 좋다”, 강원대점은 “섀도우가 잘 나가고 컬 픽스 마스카라가 워터프루프 기능도 있고 고정력이 좋으면서 가루날림이 없어서 많이 찾는다”, 천안청수점은 “지금은 선크림이나 수분크림 위주로 찾는다. 클렌징폼이나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등 클렌징 제품도 잘 나간다”고 응답했다.

대구수성로데오점은 “이번에 새로 나온 래쉬펌 볼륨픽스 마스카라가 인기가 많고 마스카라 고정력을 높여주는 픽서도 많이 찾는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꾸준하게 잘 나가고 순정 라인은 순해서 기초 라인이랑 휩클렌저도 잘 나간다. 베러립스톡은 글로시보다는 벨벳 라인을 선호하는데 ‘카인다누드‘ 컬러가 인기가 많다. 투톤 트리트먼트 헤어컬러는 유지기간이 일주일 정도 돼서 기분전환용으로 쓴다”, 대전중앙로점은 “마스카라가 제일 인기가 많다”, 김포구래점은 “여름이라서 그런지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을 많이 찾고 있다. 일반 토너나 수딩젤 같은 경우에는 스킨팩을 하려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성분이 깨지는데 얼려쓰는 제품으로 나와서 피부진정에 좋다. 립앤아이리무버랑 딥클렌징폼도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광주진월점은 “요즘에는 예전보다 매출이 많이 줄어서 특별히 잘 나가는 제품은 없고 꾸준히 찾는 제품들이 있다. 리얼아트 클렌징오일 모이스처는 포인트메이크업까지 잘 지워주고 섀도우는 베스트 컬러들은 꾸준히 찾는다.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도 인기가 있고 선크림도 꾸준히 나가는데 휴가 가기 전에 많이 사간다”, 부산대점은 “클렌징류는 리얼아트 클렌징오일이 인기가 많고 색조 제품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나 섀도우가 잘 나간다”, 경북안동점은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이 가장 많이 나간다. 기존 제품은 얼려쓰면 제형이 분리가 됐는데 이 제품은 얼려쓰도록 나와서 발라주면 피부온도도 더 빨리 내려가고 피부진정도 더 잘 된다. 여름에 야외활동이나 물놀이 후에 찾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