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현지 마케팅 강화 등 새로운 활로 시급히 마련해야...

국내 화장품의 중국 수출 대표 품목 가운데 하나인 비비크림의 판매가 걱정스러울 정도로 하락해 희망이 사라지고 있다.

국내 비비크림의 티몰 판매량이 지난 6월에 비해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티몰에서 10위권에 진입한 일부 비비크림의 판매량은 1,000개도 안 되는 저조한 기록이다. 리뉴얼 등 새로운 활로를 시급히 찾아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그동안 미샤가 비비크림부문에서 1위를 달려왔다. 하지만 지난 7월의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해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경기침체 등으로 로드샵 매출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감소 현상이 발생하면 충격은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미샤는 빨간통 비비크림으로 중국의 비비크림 초기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했으나 이후 제품의 리뉴얼이나 신제품 개발, 국내 판매 강화, 현지 마케팅에 적극 나서지 않고 있어 입지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5월에 35,900개, 6월에 53,822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3,596개로 절반 정도가 감소됐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1,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2,596개 등 총 판매량은 23,596개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5월에 11,170개, 6월에 13,438개가 판매됐다. 7월에 10,335개로 소폭 감소했다.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3위안이고 판매량은 262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7.99위안이고 판매량은 1,452개, 징보국제회외 전문매장 가격은 113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7위안이고 판매량은 1,621개 등 총 판매량은 10,335개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5월에 4,606개, 6월에 6,293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3,628개로 감소했다.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632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596, 유비스킨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94위안이고 판매량은 1,400개 등 총 판매량은 3,628개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5월에 2,771개, 6월에 5,500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142개로 감소됐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2,142개 등 총 판매량은 2,142개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은 5월에 1,633개, 6월에 1.530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056개로 증가됐다. Drogistplei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333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39위안이고 판매량은 723개 등 총 판매량은 2,056개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은 5월에 4,013개, 6월에 5,500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041개로 감소됐다. 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2,041개 등 총 판매량은 2,041개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진생 데스까르고 비비크림은 5월에 1,832개, 6월에 2,461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1,132개로 감소됐다. 잇츠스킨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5위안이고 판매량은 300개, 티몰 국제 수입마트 가격은 100위안이고 판매량은 832개 등 총 판매량은 1,132개다.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은 6월에 1,809개, 7월에 1,069개가 판매됐다.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1,069개 등 총 판매량은 1,069개다.

미샤 초보양 비비크림은 5월에 1,053개, 6월에 1,165개가 판매됐다. 7월에 778개로 감소했다.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778개 등 총 판매량은 778개다.

마몽드 토탈솔루션 비비크림은 6월에 1,925개, 7월에 617개로 감소했다. 마몽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0위안이고 판매량은 617개 등 총 판매량은 617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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