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브랜드 코스메티 LED 마스크 진입...618쇼핑 페스티벌 후유증으로 분석

국내 마스크 팩이 지난 7월 티몰에서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618쇼핑 페스티벌에서 소비자들이 대량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돼 현지의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매출을 유지하는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된다.

지난 6월에 닥터자르트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던 제이엠솔루션이 다시 회복했다. 4월에 98,500개, 5월에 115,000개, 6월에 133,821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123,104개로 소폭 감소했다.

제이엠솔루션 마스크팩은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7,786개, 제이엠솔루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68위안이고 판매량은 57,000, 배가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0개 68위안이고 판매량은 3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은 5,818개 등 총 판매량은 123,104개다.

특히 신예 브랜드인 코스메티 LED 마스크 T1 T3 앰플 한박스가 두각을 나타내 주목을 받고 있다. 코스메티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59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0개 등 총 판매량은 65,000개다.

소비자는 ‘한국에 가서 여행할 때 이 브랜드를 봤는데 중국 백화점에서 전문 매장도 있는걸 봤으니 샀는데 수분감도 좋고 끈적이도 않아서 잘 쓰고 있다. 이 제품 지금 왕홍들 많이 추천해서 샀는데 가성비 높다고 생각한다. 지금 이 마스크 인기 많아서 샀는데 잘 흡수되고 얼굴이 촉촉해지고 괜찮다’고 평가하고 있다.

제이준의 경우에는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가 4월에 14,806개, 5월에 37,770개, 6월에 45,910개를 판매했다. 하지만 7월에는 허니듀 마스크로 교체됐다.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총 판매량은 45,000개다.

리더스 메디유 아미노 마스크는 4월에 13,022개, 5월에 18,581개, 6월에 17,262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38,578개로 증가했다. 리더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59.9위안이고 판매량은 2,522개, 리더스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35,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5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56개 등 총 판매량은 38,578개다.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은 4월에 35,652개, 5월에 59,755개, 6월에 74,032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4,651개로 감소했다.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은 4,338개,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25위안이고 판매량은 313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0개 9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등 총 판매량은 24,651개다.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4월에 41,200개, 5월에 76,515개, 6월에 154,662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22,152개로 급격한 감소를 했다.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2,850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개 144위안이고 판매량은 4,302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개 67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 총 판매량은 22,152개다.

이니스프리 마이 리얼 스퀴즈 마스크팩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개 45위안이고 판매량은 18,000개 등 총 판매량은 18,000개다.

VT 시카 마스크팩은 6월에 17,699개가 판매됐으며 7월에는 16,620개가 판매됐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16,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20개 209위안이고 판매량은 620개 등 총 판매량은 16,620개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4월에 60,570개, 5월에 61,853개, 6월에 69,210개가 판매됐다. 7월에는 15,073개로 감소했다.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개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4,000개, 쑤닝이고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0개 129.9위안이고 판매량은 1,073개 등 총 판매량은 15,073개다.

닥터엘시아 프리미엄 인텐시브 에센스 마스크는 5월에 30,000개, 6월에 20,000개가 판매됐으며 7월에는 15,000개다. 닥터엘시아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 총 판매량은 15,000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