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지속되면서 메니큐어, 네일 등 여름제품 인기

지난 7월에 이어 선크림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딩젤이나 메니큐어, 네일 등 여름용 화장품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에어코튼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4천원이라는 초저가 제품이지만 품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들어 내수경기 부진 여파로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구매의 중요한 포인트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면목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원주무실점, 청주운천점, 순천2호점, 울산병영점, 부산엄궁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면목점은 “에어코튼 메이크업 베이스가 꾸준하게 잘 나간다.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인데 가성비가 좋다. 4천원인데 고가의 제품보다 더 좋다고 한다.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도 많이 찾고 여름이라서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나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도 인기 있다. 이번에 리뉴얼되서 나온 파스텔 쿠션 블러셔나 더 테라피 수분 라인도 많이 구매한다”, 성신여대점은 “제주 알로에 수딩젤이 제일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삼선교점은 “폼클렌징이나 워터프루프 쿠션, 워터프루프 아이브로우, 매니큐어를 찾는다. 마스크팩은 피부열기 때문에 알로에 수분진정이 많이 나가고 선크림은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면서 차단지수가 높은걸 원한다. 더워서 한가지만 바를 수 있게 톤업효과가 들어간 것도 선호한다”, 은천점은 “제주 알로에 수딩젤이 열받은 피부 진정에 좋고 여름이라서 매니큐어나 네일 제품도 많이 찾는다”, 신월1호점은 “여름이고 휴가철이니까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등 메이크업 제품이 잘 나간다. 제주 알로에 수딩젤은 피부진정 효과 때문에 사간다”고 설명했다.

원주무실점은 “계절상 폼클렌징이랑 선크림이 많이 나간다. 선크림은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지속력이랑 워터프루프 기능에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도 있어서 인기가 많다. 이번에 톤업효과가 들어간 민트, 핑크가 출시됐는데 민트는 홍조가 있는 사람들이 쓰면 좋고 핑크는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제주 알로에 수딩젤은 여름동안 1+1 행사를 하고 있고 글로우픽에 선정돼서 많이 찾고 있다”, 순천2호점은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이 제일 인기가 많다”고 응답했다.

청주운천점은 “기본적으로 선크림, 마스크팩이 잘 나가고 날씨가 더워서 각질제거제나 폼클렌징도 많이 찾는다”, 울산병영점은 “제주 알로에 수딩젤을 제일 많이 쓰고 허브데이 클렌징티슈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깔끔하게 잘 지워져서 구매한다.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은 지속력이 좋고 촉촉해서 좋다고 한다”, 부산엄궁점은 “닥터벨머가 민감성 라인, 여드름성 라인이 있는데 요즘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많고 여름철에 피지분비가 많아서 두 라인 다 잘 나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