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 종주국이며 탁월한 기술력을 중국 소비자에 널리 홍보해야...

미샤가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등 3개 제품이 티몰의 비비크림 카테고리를 석권하고 있다.

국내 중견 및 대기업들의 브랜드는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가 처음으로 지난 6월에 10위권에 진입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로레알에 4,000억원에 매각된 3CE가 10위권에 진입했다.

비비크림은 화장을 처음 시작하는 여성들의 필수 품목이다. 일부 중국 여성들은 한국산 비비크림 보다는 랑콤, 아르마니, 디올, 에스테 로더 등 유명한 브랜드의 비비크림을 구입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비비크림의 우리나라가 종주국이다. 이들 브랜드 역시 우리나라의 비비크림을 연구해 만든 제품이다. 따라서 우리가 탁월한 기술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정확히 알려줘야 하는 숙제가 생겼다.

6월 티몰 국내 브랜드 비비크림 판매현황 자료

한편 지난 6월 한 달 동안 티몰의 비비크림 카테고리의 국내 브랜드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이 지난 5월에 이어 가장 많이 판매됐다. 2만개 정도 더 많이 판매됐지만 전반적으로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활발한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한편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3,822개 등 총 판매량은 53,822개다. 5월에는 35,900개가 판매됐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605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8위안이고 판매량은 3,255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7,523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5위안이고 판매량은 2,055개 등 총 판매량은 13,438개다. 5월은 11,170개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3,177개, 헤이네이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324개, 유비스킨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94위안이고 판매량은 2,251개, TAI QI 화장품 전문매장 가격은 94위안이고 판매량은 541개 등 총 판매량은 6,293개다.5월은 4,606개다.

미샤 M 시그니처 리얼 컴플릿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1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등 총 판매량은 5,500개다. 5월은 2,771개다.

뷰앤뷰 FAU 스킨솔루션 비비는 뷰앤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등 총 판매량은 5,500개다. 5월은 4,013개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진생 데스까르고 비비크림은 잇츠스킨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5위안이고 판매량은 498개, 티몰 국제 수입 마트 가격은 100위안이고 판매량은 1,963개 등 총 판매량은 2,461개다. 5월은 1,832개다.

마몽드 토탈 솔루션 비비크림은 마몽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0위안이고 판매량은 1,925개 등 총 판매량은 1,925개다.

3ce 백투 베이비 비비크림은 3c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5위안이고 판매량은 1,809개 등 총 판매량은 1,809개다.

미바 이온칼슘 비비크림은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156위안이고 판매량은 1,530개 등 총 판매량은 1.530개다. 5월은 1,633개였다.

미샤 초보양 비비크림은 미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165개 등 총 판매량은 1,165개다. 5월은 1,053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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