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만개에서 6월 12만개로 껑충...미네랄 팩트 진입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티몰의 국내 ‘피니시 파우더’ 부문에서 3달 연속 판매 기록을 경신하면서 국산 화장품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미네랄 파우더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노세범 미네랄 팩트가 새로 순위권에 진입해 앞으로 진행상황이 주목받고 있다.

6월 티몰 피니시 파우더 판매현황 자료

지난 6월 한달 동안 티몰의 피니시 파우더 카테고리의 국내 브랜드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125,317개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4월 61,754개, 5월 112,194개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노세범 파우더는 가성비가 좋다는 평판을 얻으며 20대 중후반 여성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6월의 경우에는 618 페스트벌이라는 긍정적인 변수가 있었다. 때문에 7월 판매동향이 지속성장 판단의 중요한 지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니스프리를 제외한 나머지 국내 브랜드의 6월 판매량은 수천 개 정도로 부끄러울 정도다. 국내에서 색조부문에서 이름이 알려진 미샤나 애경도 힘을 쓰지 못하고 있어 분발이 필요하다. 반면에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UNNY CLUB’이 지난달에 이어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이니스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0위안(2개)이고 판매량은 317개,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 등 총 판매량은 125,317개다. 4월 총 판매량은 61,754개이고 5우러 총 판매량은 112,194개였다.

UNNY CLUB 새틴 루스 파우더는 UNNY CLUB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37,000개 등 총 판매량은 47,000개다. 4월 총 판매량은 2,346개이고 5월 총 판매량은 20,000개였다.

스킨푸드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는 스킨푸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 총 판매량은 5,000개다. 4월 총 판매량은 1,293개이고 5월 총 판매량은 4,410개였다.

미샤 세범컷 파우더 팩트는 미샤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8위안이고 판매량은 3,487개 등 총 판매량은 3,487개다. 4월 총 판매량은 1,293개이고 5우러 총 판매량은 2,204개였다.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는 Abu 약화장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2,808개 등 총 판매량은 2,808개다. 4월 총 판매량은 2,852개이고 5월 총 판매량은 2,962개였다.

더샘 샘물 퍼펙트 포어 팩트는 더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788개,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1,489개, 티몰 마트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371개 등 총 판매량은 2,648개다. 4월 총 판매량은 2,335개이고 5월 총 판매량은 2,469개였다.

루나 프로포트 피니셔는 애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896개 등 총 판매량은 1,896개다. 5월 총 판매량은 739개였다.

UNNY CLUB 풀 커버 포어 파우더는 UNNY CLUB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이고 판매량은 966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55위안이고 판매량은 912개 등 총 판매량은 1,878개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는 이니스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위안이고 판매량은 922개 등 총 판매량은 922개다.

MIORIO 파우더 팩트는 MIORIO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8위안이고 판매량은 752개 등 총 판매량은 752개다. 4월 총 판매량은 732개이고 5월 총 판매량은 718개였다.

지난 5월에 10위권에 올랐던 더페이스샵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팩트와 입큰 퍼퓸 파우더 팩트는 12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