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생활건강 '후' 매출 견인하지만 4월에 7천여개 판매돼...

중국 티몰의 한국관 스킨케어 시장에서 2018년 10월에 유니레버에 매각된 커버코리아의 AHC가 지난 3월에 이어 4월에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국내 면세점 판매 1위이면서 엘지생활건강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후의 성적은 저조하다. 따라서 공직적인 채널 보다는 소규모 개인 판매상점의 판매가 높은 것으로 풀이돼 중장기적인 판매 전략을 검토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또 지난 3월에는 국내의 생소한 브랜드인 ‘VT 시카 스킨 화장품 세트’가 3위에 기록돼 관심을 모았지만 4월에는 10위 권안에 진입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내부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킨케어 세트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판매량은 16,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68,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23,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12,000개 등 총 판매량은 119,000개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9위안이고 판매량은 8,856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1,012개, 배가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15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 티몰 국제 공식 직영 가격은 198위안이고 판매량은 2,346개 등 총 판매량은 33,214개다. AHC 하이드라 G6 토너와 에멀젼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8위안익 총 판매량은 17,000개다.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스킨케어 세트는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68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14,000개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는 아모레퍼시픽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9위안이고 판매량은 1,173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5,419개, 티몰 국제 공식 직영 가격은 319위안이고 판매량은 5,756개 등 총 판매량은 12,348개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2종 세트는 더마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8위안이고 판매량은 5,806개,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308위안이고 판매량은 1,332개, GERUN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278위안이고 판매량은 5,101개 등 총 판매량은 12,239개다.

후 7종 세트는 LG생활건강 직구 가격은 1740위안이고 판매량은 283개,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6,914개 등 총 판매량은 7,197개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는 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종세트 가격은 109위안, 3종세트 가격은 188위안이며 판매량은 5,194개, 더페이스샵 뷰티전문매장 2종세트 가격은 128위안, 3종세트 가격은 198위안이며 판매량은 1,308개, 티몰 마트 2종세트 가격은 139위안이며 판매량은 284개 등 총 판매량은 6,786개다.

숨 37도 타임에너지 기초 세트는 숨 37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00위안이며 판매량은 3,494개, 티몰 국제 공식 직영 가격은 619위안이며 판매량은 2,461개, AKPLAZA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800위안이며 판매량은 62개 등 총 판매량은 6,017개다.

설화수 기초 2종 자음 세트는 아모레퍼시픽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30위안이며 판매량은 17개, 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며 판매량은 3,374개, 티몰 국제 공식 직영 가격은 669위안이며 판매량은 1,421 등 총 판매량은 4,812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