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한 제품공급, 이미지 쇄신위한 홍보, 미샤와 비슷한 상황은 안된다"고 주문

스킨푸드 가맹점들은 지난 2일 스킨푸드 인수 우선 협상자로 사모펀드(PEF)운용사인 파인트리파트너스가 선정된 것을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다.

 

이들 가맹점은 “제품 공급이 시급하다. 그동안의 부적절한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한 홍보가 필요하다. 로드샵 경기가 어렵지만 인수가 확정되면 지금 보다는 개선될 것 같다”고 기대를 하고 있는 반면 일부에서는 “미샤와 비슷한 상황이 나타나면 더욱 힘들 것 같다”고 우려한다. 또 서울의 한 가맹점은 “이달로 폐업을 한다”고 밝혀 가맹점과의 신속한 대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들은 “인수가 되면 지금보다는 나을 것 같다. 제품 공급도 중요하지만 기초나 주요 제품들은 수급이 원활하므로 홍보가 제일 급하다. 아무래도 공급이 원할해야 한다. 그 다음에 마케팅을 잘 해야 한다. 이미 소비자들은 망했다고 인식하고 있다. 마케팅이나 홍보를 빨리 시행해야 한다. 자금이 유입돼 원할한 제품공급이 되면 괜찮을 것 같다. 스킨푸드 브랜드 이미지가 나쁘지 않다. 전반적으로로 화장품 경기가 어렵지만 나이질 것 같다. 사모펀드가 인수했으므로 미샤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천호점 등 서울지역과 오산점, 김포점, 장현점, 광주금호점, 부산광복동점, 경북포항점, 목포하당점, 경남인제대점, 대전유성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천호점은 “요즘에는 민감성 라인으로 나온 로열허니 착한 라인이 인기가 많다.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많아져서 타사에서도 더마, 시카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고 이제 여름이 되니까 피치뽀송파우더가 기름종이처럼 번들거림을 잡아주는데 향도 좋아서 많이 쓴다”, 오산점은 “프로폴리스 에센스나 블랙슈가 첫세럼 같은 인기 제품들을 꾸준히 찾는다”, 김포점은 “할인하는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고 응답했다.

장현점은 “손님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여기는 학생들이 많아서 피치뽀송파우더나 색조 라인이 판매가 잘 된다. 색조는 잘 팔리는 라인으로만 들어오고 있고 이번달 안에는 다 들어올거라고 했다”, 광주금호점은 “블랙슈가 라인은 항상 인기있는 제품이고 뷰러나 청포도 파운데이션, 밀크쉐이크 리무버, 웨지퍼프도 잘 나가고 로열허니 착한 라인은 요즘 민감한 사람들이 많은데 유해성분이 없어서 가족 모두가 쓸 수 있으니까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부산광복동점은 “여름이라서 선크림이나 메니큐어나 색조 라인이 많이 나간다. 선크림은 순하고 차단지수가 높고 안끈적거리는걸 좋아하고 톤업 되는건 꾸준하게 잘 나간다”, 경북포항점은 “블랙슈가 2X 스크럽이 알갱이가 작아서 사용감이 부드럽고 양도 많고 착한 수분크림이 많이 나간다. 아토피 있는 사람도 쓸만큼 순하고 애기들도 발라도 되고 환절기에 얼굴에 트러블이 나는데 효과가 좋아서 많이 쓴다”, 목포하당점은 “블랙슈가 마스크가 쓰던 분들은 꾸준히 쓰는 제품이고 초코아이브로우케익이랑 웨지퍼프도 많이 나간다. 다른 퍼프는 화장품을 많이 흡수하는데 웨지퍼프는 그렇지 않고 고르게 발려서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경남인제대점은 “원래 히트제품들을 찾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블랙슈가 라인, 프로폴리스 라인, 수분포도 라인, 피치뽀송파우더, 웨지퍼프, 초코아이브로우케익을 찾으러 와서 여름에는 어떤게 좋은지 피부타입에는 어떤게 좋은지 물어보면 추천해드리고 있다”, 대전유성점은 “블랙슈가 스크럽이랑 클렌징오일, 첫세럼,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 수분포도 세럼, 콜라겐 라인 종류가 괜찮다. 에그폼도 많이 찾고 밀크쉐이크 리무버는 살짝 대고만 있어도 부드럽게 잘 닦이고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다.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은 저자극이라서 많이 구매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