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이슈 제품외에 특별한 변화 없어...

토니모리 가맹점의 이슈 제품은 기존의 제품들외에 특별한 변화가 감지되지 않고 있다.

다만 수분관련 제품들이 서서히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자외선차단제는 차단지수가 높은 것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토니모리 가맹점은 스네일 크림이나 에센스,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알로에 수딩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그린티 라인을 주로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알로에 수딩젤은 시원한 청량감으로 피부에 흡수되어 수딩 보습 효과를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과 영양을 채워주는 보습 토너, 그린티 라인은 녹차 발효 추출물을 함유한 건조한 피부를 위한 크림으로 수분관련 제품이다. 

 

최근 강남대로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인천송도점, 충주충북대점, 전남화순점, 울산온산점, 창원용원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강남대로점은 “쇼킹립틴트는 워낙 인기가 많고 스네일 크림도 잘 나간다”, 암사역점은 “요즘 손님이 없어서 인기 있는 제품이 없다”, 서울대입구역점은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기도 하고 다른 브랜드 제품이랑 비교했을 때도 지속력이 훨씬 좋다고 한다”고 응답했다.

미아삼거리점은 “알로에 수딩젤이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 선크림은 수분 제형으로 촉촉한 타입이 제일 많이 나간다”, 신촌점은 “아이라이너나 쇼킹립틴트를 가장 많이 구매한다”, 인천송도점은 “계절이 건조해서 수분 제품이나 화이트닝 제품이나 선크림은 요즘 여행도 많이 다니고 야외활동도 많이 하니까 차단율이 높은걸 주로 찾는다”고 밝혔다.

충주충북대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와 그린티 클렌징워터가 제일 잘 나간다”, 전남화순점은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라인이 주름개선이랑 피부톤 미백효과 때문에 전체적으로 인기가 많고 달팽이 라인은 꾸준하다”, 울산온산점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그린티 라인 같은 수분 라인을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창원용원점은 “지금은 바이오 이엑스 셀 펩타이드 제품이 많이 나간다. 주 고객층이 어르신들인데 탄력효과와 보습오일이 들어있어서 보습이 잘되고 앰플은 끈적임이 없고 흡수가 빠르다. 제주 스네일 에센스는 입자를 쪼개서 발효시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도 없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