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에 바르는 순간 체온 반응으로 컬러가 변하는 '플럼퍼 립 메이크업'

앞으로 화장품의 영역파괴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된다.

그동안 화장품은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구하는 '00 in 1'이 유행을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형의 통합이 시도되고 있다. 지난 2018년 10월1일에 라네즈가 국내 처음으로 크림과 스킨을 통합한 '크림스킨'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을 개발했다.

이후 특별한 동향은 나타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스킨케어와 선케어, 메이크업까지 3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하는 제품이 나왔다. 특히 소비자들도 올인원 제품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시장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도 톤업기능의 제품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또 한 때 입술을 도톰하게 해주고 각질제거와 수분 공급에서 입술에 바르는 순간 체온에 반응해 컬러가 변하는 플럼프 기능의 립 메이크업이 나왔다.

 

[스킨케어 부문]

◇이니스프리, ‘솔루션 마스크’

이니스프리가 ‘솔루션 마스크’를 출시했다. 솔루션 마스크는 피부 타입 및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솔루션을 세분화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이다. 단순한 피부 고민 케어가 아닌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른 개선점에 초점을 맞춰 집중 케어를 돕는다. 보습, 트러블 구성으로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의 경우 지성, 복합성, 건성 등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보습 마스크 팩 선택이 가능하다.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는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

에뛰드하우스가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을 출시했다.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은 피부의 자극은 줄이고 손상은 케어하여 외부 자극에도 평온한 ‘순정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민감 손상 케어 제품이다. 92.2%의 수분, 보습 성분이 외부 자극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순정 판텐소사이드 마스크’도 함께 출시된다.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해주고, 판텐소사이드 성분이 편안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분 진정 시트 마스크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시트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옴므 LG트윈스 에디션’

LG생활건강이 ‘이자녹스 X2D2 옴므 LG트윈스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스페셜 에디션은 ‘이자녹스’와 ‘LG트윈스’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남성화장품 ‘이자녹스 X2D2 옴므’ 2종에 LG트윈스의 유니폼 디자인을 입힌 색다른 디자인이 특징이다. ‘X2D2 옴므 애프터쉐이브’는 농축된 영양감이 느껴지면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야외 활동과 면도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고보습 제품이다. ‘X2D2 옴므 모이스춰라이저’는 끈적이거나 번들거림이 없이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피부에 공급해줘, 거칠어지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포어 어웨이’

네이처리퍼블릭이 ‘포어 어웨이’ 3종을 출시했다. 포어 어웨이 라인은 유향나무 유래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포어 클리어 어웨이 콤플렉스’와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내추럴 포어 4 콤플렉스’ 등이 주원료다. 이 제품은 촉촉함이 모공을 채워줘 수.부.지 피부에 제격이며,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 ‘클리어 토너’는 AHA(아하)와 BHA(바하), PHA(파하) 성분이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클리어 세럼’은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며, ‘클레이 팩 투 폼’은 클렌저와 스크럽, 팩 기능의 3 in 1 제품으로 뛰어난 피지 흡착 효과의 클레이 성분이 함유돼 마일드하게 세정해준다.

◇더샘, ‘어반 에코 하라케케 에센스 크림’

더샘이 ‘어반 에코 하라케케 에센스 크림’을 출시했다. 어반 에코 하라케케 에센스 크림은 에센스의 풍부한 수분감과 크림의 촉촉한 보습감을 한 번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시 포뮬라 속 수분 에센스 드롭이 터져 피부에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크림 텍스처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정제수 대신 청정 뉴질랜드의 하라케케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뉴질랜드의 카렌듈라꽃 추출물과 마누카 꿀 성분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물 유래 성분 아쿠아씰이 함유되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깊은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애경산업, ‘포인트 마일드 클렌징’

애경산업의 포인트 마일드에서 ‘라이스세라 클렌징 밤’과 ‘피에이치 밸런싱 약산성 클렌징 폼’을 출시했다. ‘포인트 마일드 라이스세라 클렌징 밤’은 쌀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세안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민감성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부드럽고 순한 크림밤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오일로 변해 피부 노폐물을 녹여내고 물에 닿으면 빠르게 씻겨 나가는 이중 세안 효과를 지녀 딥 클렌징도 가능하다. ‘포인트 마일드 피에이치 밸런싱 약산성 클렌징 폼’은 마이크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침투율을 높여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적합한 pH 약산성의 저자극 제품이며 세안 후 미끈거림 없는 깨끗한 세정에 도움을 준다.

◇AHC, '스킨 케어링 톤 커버 크림', '스파 생크림 필'

AHC가 ‘스킨 케어링 톤 커버 크림’과 ‘스파 생크림 필’을 출시했다. ‘스킨 케어링 톤 커버 크림’은 스킨케어, 선케어, 메이크업까지 3가지 기능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피부 결점은 완벽하게 커버해준다. AHC만의 독자 항산화 성분과 펩타이드 25종, 저분자 콜라겐 콤플렉스등을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전달한다. ‘스파 생크림 필’은 데일리 필링 클렌저로 쫀쫀한 탄력을 가진 조밀한 거품들이 피부에 밀착해 모공 속 구석구석까지 깨끗하게 클렌징해주고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해준다. 천연유래성분 95%, 천연 계면활성제 100%로 구성되어 클렌징시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듀이트리, ‘히알 펩타이드 다이아몬드 라인’

듀이트리가 ‘히알 펩타이드 다이아몬드 라인’을 출시했다. 히알 펩타이드 다이아몬드 라인은 국내 최초 8중 히아루론산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아카시아 펩타이드로 보습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 공급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2중 수분 차단 시스템을 통해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다이아몬드 가루를 첨가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피부 결을 연출, 피부 본연의 힘이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 완성을 돕는다. 완전한 수분 케어를 위한 토너, 앰플, 크림의 3종으로 구성되었다.

 

◇한스킨, ‘선크림 2종’

한스킨이 ‘선크림’ 2종을 출시했다. ‘에어 슬립 선크림'은 유분만 흡수해주는 스마트 파우더를 함유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도움을 준다. 쫀쫀하고 크리미하게 발리는 제형이 안 바른 듯 가볍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무기자차로, 지성과 복합성 피부 타입이 사용하기 좋다. '아쿠아 에센스 선젤'은 투명한 수분막이 피부에 촉촉하면서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어 메이크업 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며 생기 있고 매끈하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건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유기자차로 선크림 특유의 눈시림과 끈적임을 덜었다.

◇이지듀, ‘리더마’

이지듀가 ‘리더마’ 3종을 출시했다. 리더마는 EGF를 보강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탁월한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얼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알란토인, 마치현 추출물, 토타롤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17종의 아미노산으로 피부 깊숙이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리더마 부스팅 에센스’는 필링 성분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의 정상화를 도와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주며, ‘리더마 마스터 앰플’은 레드 항산화 에너지로 전문 피부 관리를 받은 듯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리더마 이펙트 크림’은 DW-EGF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유지하여 탄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가꿔준다.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

에이프릴스킨이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을 출시했다.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은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당근씨 오일을 함유했다. 높은 오일 함량에도 불구하고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사용감을 갖춰 민감한 피부나 지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캐롯워터와 피부 친화력이 높은 당근 단백질을 함유해, 비타민A의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베타카로틴의 효능을 피부에 전해 생기 넘치면서도 탄탄한 피부 바탕을 가꿔준다. 이외에도 기미와 잡티 등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시켜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톤을 환하고 생기있게 케어해준다.

◇DPC, ‘프리미엄 선스크린 UV 클리어 스틱’

DPC가 ‘프리미엄 선스크린 UV 클리어 스틱’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선스크린 UV 클리어 스틱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스노우 아이스 성분이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 아이스는 EWG 1등급인 저자극의 안전한 성분으로 피부에 닿았을 때 피부 표면의 온도수용체인 TRPM8을 활성화시켜 피부 열감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5중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어 촉촉함과 함께 청량감을 더해주며, 발림성이 부드럽다. 이외에도 피부 진정 및 유분 조절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파우더가 끈적임 없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비타민 A, B, E 등이 함유되어 있는 벚꽃 추출물이 포함되어 피부를 밝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지쿱, ‘케어셀라 하이드레이션 옴므 크림’

지쿱이 ‘케어셀라 하이드레이션 옴므 크림’을 출시했다. 케어셀라 하이드레이션 옴므 크림은 남성들의 피부 트러블과 반복되는 면도로 거칠어진 피부 보호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올인원으로 출시돼 사용하는데 간편함을 더했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가벼운 사용감에 다마스크장미꽃에서 채취한 식물성 오일로 은은한 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아쿠아타이드5000이 함유돼 있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메마르고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백미꽃 추출물로 배합해 특허 출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더마클레라와 히알루론산, 트레할로오스 등의 성분도 들어있어 외부환경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청호 나이스뷰티, ‘휘엔느 냥 트래블킷 외박하냥’

청호 나이스뷰티의 휘엔느가 ‘냥 트래블킷 외박하냥’을 출시했다. 냥 트래블킷 외박하냥은 갑작스런 외박이나 출장에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3단계로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이크업 등 잔여물을 닦아내는 1단계 클렌징 티슈는 히비스커스꽃추출물이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섬세하게 제거한다.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2단계 스킨패드는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잔여물을 닦아낸다. 병풀추출물과 베타인살리실레이트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피부 수분 및 보습력 유지에 탁월한 트레할로오스, 아미노액시드컴플렉스 성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센카, ‘올 클리어 메이크업 클렌저‘

센카가 ‘올 클리어 아이 앤 립 리무버’와 ‘올 클리어 시트’를 출시했다. ‘올 클리어 아이 앤 립 리무버’는 워터층과 오일층의 2중 구조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전용 클렌저로,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립틴트까지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미끌거리지 않은 가벼운 제형으로 사용 후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과, 안과 저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한 피부와 눈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 클리어 시트’는 순면 100%의 초극세사 시트가 굴곡진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진한 메이크업이나 워터푸르프 메이크업까지 자극없이 지워주고, 2차 세안이 필요없는 간편한 시트타입의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 깊숙이 케어해 주는 스킨 리파이닝 에센스 함유로 사용 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고, 실크 에센스와 히알루론산의 배합으로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X오주르르주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헤라가 '오주르르주르'와 협업한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헤라X오주르르주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헤라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어반 시크 감성과 ‘오주르르주르’의 7080 레트로를 통해 감각적으로 재해석하여 탄생했다. 펑크 트렌드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패키지 디자인에, 화사한 봄 컬러에서 채도를 낮춘 색감들로 어반 빈티지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고급스러운 빈티지 펑크 컨셉의 메이크업 룩을 완성시켜주는 6가지 ‘아이 섀도 팔레트’와 동안 입술로 만들어 주는 윤광 립글로스 '원더 펄 리퀴드 립'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헤라의 베스트 셀러인 '블랙 쿠션', '셀 에센스' 그리고 슬림해진 브러시로 아찔한 컬링 효과와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해주는 ‘리치 컬링 마스카라’가 특별한 패키지로 출시되어 소장 가치를 더한다.

◇어퓨, ‘톤업팡 베이스, 커버팡 파운데이션’

어퓨는 ‘톤업팡 베이스’와 ‘커버팡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톤업팡 베이스’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피부 톤이 고민인 부위에 알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다크서클 등 칙칙한 부위에는 ‘핑크’, 입가 주변과 같은 거뭇한 부위에는 ‘바이올렛’ 색상을 사용하면 좋다. 울긋불긋한 피부를 정돈하는 ‘그린’ 색상도 마련됐다. ‘커버팡 파운데이션’은 일반 파운데이션보다 진하고 밀도가 높아 작은 결점까지 잘 가려준다. 피부에 밀착력있게 달라붙지만 보송하게 마무리돼 산뜻하다. 색상에 따라 크림, 바닐라, 페탈, 샌드 4가지가 준비됐다.

◇CSA코스믹 16브랜드 ‘16 구름 크림 톤업 크림’ 리뉴얼

CSA코스믹 16브랜드가 ‘16 구름 크림 톤업 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16 구름 크림 톤업 크림은 칙칙함과 붉은 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미백 토닝 제품이다. 노랗고 칙칙한 피부를 톤업하는 ‘핑크 톤업’과 울긋불긋한 얼굴을 자연스럽게 톤 보정하는 ‘라임 톤업’의 2가지로 구성됐다. 기존 제품의 자연스러운 톤 보정에 속부터 촘촘히 차오르는 수증기 보습 효과를 더해 하루 종일 촉촉한 광채 피부로 연출해준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을 추가해 스펙을 강화했다. 핑크 톤업은 핑크빛 칼라민 파우더와 백년초 추출물, 복숭아 추출물, 석류씨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라임 톤업은 병풀 추출물과 어성초 추출물, 스위스 알파인 허브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시에로코스메틱, ‘플립 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이 ‘플립 플럼퍼’를 출시했다. 플립 플럼퍼는 플럼핑 효과와 수채화처럼 물드는 워터 틴트 효과, 립밤의 보습 효과에 컬러가 변하는 반전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그린 마르살라와 써니 오렌지, 밀키 로즈, 비트까지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그린과 옐로우, 화이트, 퍼플 등 일반적인 립스틱에서 보기 어려운 원색의 제형들이 입술에 바르는 순간 체온에 반응해 마르살라, 오렌지, 핑크 등 매력적인 컬러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추추출물, 보르피린, 생강오일이 함유돼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주고, 11가지 식물성 오일이 거칠어진 입술 각질을 잠재우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오랜 시간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

바닐라코가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을 출시했다. 커버리셔스 파워 핏 쿠션은 강력한 파워로 갈아 만든 미세 커버리셔스 입자를 통해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을 모두 갖춘 일명 ‘커지밀’ 베이스 제품이다. 미세 입자 분산·밀착 기술이 적용된 ‘파워 핏 포뮬러’가 피부 표면의 모공, 주름, 피부 요철은 물론 잡티까지 빈틈없이 커버해준다. 또 촘촘한 미세 입자가 섬세하게 발려 최대 36시간 동안 뭉침이나 얼룩 없는 깨끗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며 피부에 얇고 매끄럽게 밀착된다. 특히 SPF38/PA++의 무기자차 제품으로 피부에 밀착된 입자들이 햇빛을 물리적으로 튕겨낸다. 입자를 곱게 갈아 만들어 무기차자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라 메르시에, ‘루즈 에쌍씨엘 실키 크림 립스틱’

로라 메르시에가 ‘루즈 에쌍씨엘 실키 크림 립스틱’을 출시했다. 루즈 에쌍씨엘 실키 크림 립스틱은 하이브리드 트랜스포밍 테크놀로지로 바르자 마자 가볍고 얇게 입술에 밀착되어 한번의 터치로도 극강의 발색을 선사하며, 실키 포뮬라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고급스러운 새틴 피니시를 완성해 준다. 또한 지중해 해조류 추출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 고민 없이 립밤을 바른 듯 촉촉하고 볼륨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립-허깅’ 형의 곡선형 팁은 입술을 감싸주어 립스틱을 더욱 쉽게 바를 수 있도록 돕는다. 색상은 레드, 누드&브라운, 코랄, 핑크, 모브 &플럼의 5가지 컬러 패밀리의 총 30가지 감각적인 컬러로 출시된다.

[퍼퓸 부문]

◇한율, ‘자연을 닮은 디퓨저 흰감국’

한율이 ‘자연을 닮은 디퓨저 흰감국’을 5월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자연을 닮은 디퓨저 흰감국은 한국 토종 국화인 흰감국의 귀한 향을 담은 제품이다. 흐드러진 흰감국 꽃밭에 있는 듯 싱그럽고 상쾌한 향기가 공간을 은은하게 채워준다. 화이트 톤의 심플한 디자인은 미니멀한 감성의 인테리어 소품 및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한율은 매년 리미티드로 한국 자연에서 찾은 향을 미니멀한 디자인에 담아낸 홈 프레그런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