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반값세일하면서 구매 주저하던 소비자 구매 동기 부여해...

화장품가맹점들이 가맹본부의 과도한 세일정책으로 경영이 어려워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에이블씨엔씨의 미샤는 신제품을 반값세일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샤는 지난 3월4일에 개똥쑥 주성분인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150ml 용량에 42,000원이다. 로드샵 브랜드의 에센스 가격치고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이 정도 가격이면 백화점에서 중저가 브랜드의 가격대다.

이때 일부 가맹점들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가격대가 높아 구매를 주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지적이 나온 뒤 한 달이 조금 지난 현재 미샤는 해당 제품에 대한 반값세일을 8일과 9일 한시적으로 단행하고 있다.

 

이 같은 세일 효과 때문에 미샤 가맹점들은 지난 3월과는 달리 “해당 제품에 대해 1+1 행사를 하면서 고민하던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현재로서는 미샤의 고가격정책에 시장은 동의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 대학의 한 화장품학과 교수는 “학생들과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요소에 대한 토의과정에서 대다수의 학생들은 가격을 꼽고 있었으며 색다른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최근 대림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청주점, 순천연향점, 부산기장점, 대전관저점, 광주조선대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4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대림점은 “초공진 라인이 주름,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어르신들이 많이 찾고 있다”, 수유점은 “요즘은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이 인기가 많고 이번에 나온 커버 글로우 쿠션이 커버력이 좋고 광채도 나고 촉촉해서 많이 쓴다”, 거여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신제품이기도 하고 이벤트도 하고 있고 제품이 고객들한테 만족도가 높아서 많이 찾고 4세대 보랏빛 앰플이나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은 꾸준히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석계점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나 보랏빛 앰플은 꾸준히 베스트셀러 제품이고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쑥 원액이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한테 진정효과나 붉은기, 홍조에 도움이 된다”, 약수역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1+1 행사를 해서 고민하던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고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이 주름개선이나 미백, 보습이 다 되는 제품인데 요즘 갑자기 입소문을 탔는지 와서 묻지도 않고 사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청주점은 “글로우 쿠션이 제일 인기가 많다”, 순천연향점은 “4세대 보랏빛 앰플이랑 프로바이오 앰플 압축 크림은 원래 항상 잘 나가고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어제, 오늘 1+1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주문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전성분이 개똥쑥 발효액으로만 돼있고 유해성분이 거의 없어서 어린 학생들부터 다 쓸 수 있고 피부 진정이나 피지분비 조절도 되고 붉은기나 홍조, 트러블을 없애주는데도 좋다”고 응답했다.

부산기장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피부 진정이랑 홍조, 여드름, 트러블에 효과가 좋아서 요즘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전관저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진정효과나 피부 트러블에 좋고 14세부터 50세, 임산부까지 쓸 수 있는 임상을 받은 제품이다. 지금 1+1이라서 더 많이 나간다”, 광주조선대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요즘 쑥에 대한 여파로 인기가 많고 4세대 보랏빛 앰플도 잘 나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