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몽드, 티몰과 공동으로 상해서 팝업스토어 오픈

우리는 계속적으로 아모레퍼시픽을 주시해왔다. 국내 1등 화장품기업이면서 사드로 불거진 ‘차이나 쇼크‘의 해법도출에 관심이 높았다. 이 해법은 곧 국내 다른 기업들에게 좋은 사례이며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 때문이다.

아모레의 중국 전략은 지난 2017년과 비교하면 확실하게 달라졌다. 본지가 그동안 아모레의 중국 시장 전략을 확인해 보도한 것에 따르면 이니스프리의 팝업스토어 오픈, 헤라, 려, 미쟝센 진출 등 다양하다. 그것도 중국의 아이돌 모델을 발탁해 기용했다.

 

이처럼 아모레의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이슈를 던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마몽드가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특히 최근 입생로랑이 홍콩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립스틱 자동판매기는 물론 인공지능 거울, 맞춤형 립글로스, 스마트 정보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따라서 중국의 jumeili뉴스 등 다수의 매체가 최근 이 사실을 보도했다. 매체는 지난 8월24일 ‘마몽드X티몰 팝업스토어#원기소녀의 꽃집#’이 상하이 창닝구 래플스 시티에 오픈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마몽드 팝업스토어는 가상방식으로 메이크업 룩과 새로운 립스틱 컬러를 체험할 수 있는 AR지능 메이크업거울, 립스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DIY(맞춤화장품)화장품 서비스, 립글로스 자동판매기, 가이드없이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제품 정보를 알아볼 수있는 티몰 스마트 클라우드서비스 등을 선보였다는 것.

 

특히 티몰과 공동으로 선보인 립글로스 자동판매기는 알리페이로 QD코드를 스캔하면 혼자로 만든 맞춤형 립글로스가 제품화되는 과정에 관심이 높았다고 전했다. 또 비타민 바이탈 화장품과 크리미 틴트 스퀴즈립도 주목을 끌었다.

또 이번 마몽드 팝업스토어는 한국의 화장품이 성공을 거둔 중요한 비결이 창조성과 스피드 때문이다. 한국 브랜드의 대표적인 BB크림, 에어쿠션, 틴트 등 제품의 글로벌 대세되었다는 점에서 한국산 화장품이 갖고 있는 창의력과 세분화 능력을 자세히 볼 수 있게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리고 온라인 광고비용이 날로 향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올해 메스채널에 새로운 수단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사이에 있는 제3종의 소비체험인 팝업스토어거 부상하고 있다. 기업들에게 적당한 시험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편 마몽드 브랜드 경영자 사위국Tony Shi는 ‘마몽드와 티몰이 공동으로 ‘꽃 및 피부케어’를 주제로한 팝업스토어는 티몰의 지능태크를 마몽드 산하 신제품과 접목함으로써 온라인-오프라인을 융합한 몰입식 체험공간이다고‘설명했다.

[기사 원문]

今年5月份,爱茉莉太平洋(下文简称爱茉莉)在纽约开设了全球首间美妆快闪店,业内人士纷纷猜测爱茉莉将加码美国市场。

时隔三个月。今日(8月24日),梦妆X天猫快闪店#鲜活少女DE玩色花房# 在上海长宁来福士广场正式上线,同时还带来了苦橙维他命生机鲜活系列和花心丝绒莹润液体蜡笔唇膏两款新品,可见对中国市场的重视。

爱茉莉太平洋中国区总裁高祥钦Charles Kao,爱茉莉太平洋中国区总经理金大淏Matthew Kim,梦妆品牌高级副总裁Jeena Song,梦妆品牌总经理史伟国Tony Shi,爱茉莉太平洋中国研究所所长延在昊Jaecho Yeon都参加了此次剪彩仪式。以及涉及包括时尚、美容、女性、生活类等多家媒体、美妆达人上百位业内人士共同体验了此次快闪店。

众所周知,推动韩妆持续获得成功的一个重要因素是创新与速度。韩妆品牌的代表产品例如BB霜、气垫、染唇液等陆续在全球流行,都说明韩妆的创新和产品细分能力。

此次新品之一液体唇膏在染唇液的基础上做了改良和升级。消费者只要在使用时轻轻挤压,便可轻松get。彩妆师郑浩硕也在现场表示:以专业彩妆师角度来说,这一设计很贴心,方便又卫生。

现场特别设置了“咕挤咕挤搅拌工坊区”,天猫为快闪店提供了有颜又有趣的唇膏自动贩卖机,支付宝扫码付款后,即可体验从倒原料、搅拌到最后取货的一键式智能操作,“做”出一支专属于你的挤挤唇膏。

另外一款新品苦橙维他命生机鲜活系列无论在原料选材还是搭配上,都是认真考量的。现场工作人员表示:苦橙花比一般的橙花花期要短一些,产量也很少,而且为了防止花香和花色变化,得在采摘的当天萃取,所以是很珍贵的东西。苦橙花的提取物能够促进透明质酸的合成,令肌肤净透水润。而6大维他命(C,E,F,B3,B5,P)可以焕发肌肤的生机,达到健康肌肤的标准。

值得一提的是,快闪店现场布置与新品相得益彰,现场观众可在苦橙花和蔷薇花的花房中体验全新的产品,配合满眼橙色的柜台、背景。当美妆、自然与科技同时相遇在透明花房,是怎样一种别具一格的体验?

除了上文所说的新品,还不得不提的是三大智能机器——AR智能试妆镜,能够体验全脸妆容,配合新品重点唇色随心试;挤挤唇膏机,不仅动手体验自己制作口红,更能以超低的体验价购得产品;天猫智慧云货架,不用导购介绍,智慧了解产品信息。

梦妆品牌总经理史伟国在致辞中表示:此次梦妆携手天猫,融合新零售以鲜花美肌的概念打造快闪店,在快闪店内将天猫智能科技与两大新品结合,创造了融合线上线下的沉浸式体验。我们也诚心地希望所有参与者都能沉入其中,感受到快乐。

在互联网的流量红利期过后,线上流量越来越贵,而随着全渠道零售流行,快闪店成为了介于线上线下的第三重消费体验。对于倡导数字化和个性化营销的日化企业来说,成本低、耗时短、回收数据快的“快闪店”无疑是一块非常合适的“试验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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